[국제가격전략] 가격결정방법과 국제가격전략방안 및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제가격전략

Ⅰ. 가격의 의의

Ⅱ. 가격결정방법

1. 원가중심의 가격결정
2. 수요중심의 가격결정
3. 경쟁중심의 가격결정

Ⅲ. 국제가격전략방안

1. 초기고가전략
2. 시장침투가격전략
3. 고가전략
4. 국제 가격조정 및 변경전략
1) 가격조정전략
(1) 가격할인
(2) 공제
2) 가격변경전략
3) 차별가격전략

Ⅳ. 국제 가격협상

Ⅴ. 국제 가격결정상의 특수문제

1. 덤핑
2. 정형거래조건
3. 환율변동과 가격관리
4. 이전가격
5. 추가적 비용에 의한 가격승수효과
본문내용
국제가격전략

I. 가격의 의의

가격은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결정요인이다. 최근 제품의 차별화추세에 따라 마케팅에서 가격의 중요성은 과거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아졌다고는 하나 아직도 소비자의 제품선택에는 중요한 요인이다. 특히 경제발전단계가 다른 국가에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국제기업에게는 국제가격의 중요성은 크다고 할 수 있다. 가격은 소비자에게 뿐 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국제마케팅목표(시장점유율, 판매량증대 등)를 달성하고 일정한 수익률을 보장하기 때문에 국제가격전략은 국제마케팅의 주요한 전략사안 중의 하나이다. 또한 기업의 가격전략은 고객과 경쟁자들의 행위에 모두 큰 영향을 미친다.
가격결정에 있어서 국제마케팅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요인을 고려해야한다.
․ 상대국시장에서의 동일품, 동종품, 대체품 등의 가격
․ 상대국시장에서의 판매경쟁의 유무 및 그 정도
․ 현지국시장에서 경쟁자들은 어떤 가격정책을 사용하는가?
․ 현지국시장에 있어서 진출시킬 제품의 수명주기는 어느 단계에 있는가?
․ 진출 대상국시장의 소비자의 소비성향 : 가격변화에 얼마나 민감한가?
․ 상대국시장에서의 그 상품의 거래관습 : 중간상들에 대해 어떤 가격정책을 사용해야하나?
․ 현지국 정부의 규제를 유발시킬 가능성은 없는가?
․ 세계시장의 시장가격
․ 환율변동에 따른 가격변화
․ 당해 제품의 기술수준과 브랜드 ․ 특허관계 등이다.
․ 전술적으로 가격을 어떻게 신축적으로 조절할 것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위기관리][금융위기관리 담당기관][금융위기관리 부실금융기관][금융위기관리 성과][금융위기관리의 과제]금융위기관리의 담당기관, 금융위기관리 부실금융기관, 금융위기관리 성과, 향후 금융위기관리 과제
  • 및 민유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다섯째, 예금보험공사가 부실금융기관 발생의 예방을 통한 금융시장 안정화라는 본연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금운용에 관한 독립성 확보, 보험대상금융기관의 결정권한 보유, 타감독기구와의 협조체제 강화 및 감독권 균점 등 제도적 정비가 필요하다.참고문헌김재인(2012), 금융리스크 관리, 다산출판사손성원(2009), 세계 금융위기와 출구전략, 매일경제신문사안병찬(2011), 글로벌 금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및 문제점 등을 살펴보고, 다양하면서도 서울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관광상품의 개발, 관광상품의 가격경쟁력 확보, 서비스 품질의 제고, 판촉 및 홍보활동 강화 등 일련의 종합적인 정책을 수립, 추진하는 방안과 이와 아울러, 관광목적지로서의 서울에 대한 홍보와 방문한 외래방문객을 적절하게 유도하는 전략을 병행함으로써 관광투자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대문시장의 효과적이면서도 실효성이 있는 관

  • [경영학] 적대적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한 대응방안-외국자본에 의한 M&A를 중심으로
  •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문헌조사를 도구로 진행하였다.제1장의 서론부분에서는 연구의 목적, 연구의 범위 및 방법을 구상하여 보았다.제2장에서는 M&A에 대한 이론적인 고찰 영역으로서 개념, 유형, 동기이론 등을 살펴보고 이어서 적대적 M&A의 개념 및 기능, 대표적인 유형 그리고 국제 M&A 시장의 동향 및 특징에 대해 살펴보았다. 제3장에서는 외국인에 의한 적대적 M&A의 사례를 분석하고 그 시사점을 찾아보았다.제4장에서는 적대적 M&A의 방어전략

  • [에너지, 자원경제, 경제학, 국제유가, 공공정책] 유가상승의 원인과 분석
  • 전략의 필요성, 2004)최기련, (석유시장의 변화와 대응방안, 2004)최호상, (고유가 도래와 국내경제에 미치는 영향, 2004)석유정보처, (국제유가 동향 및 향후 전망, 2004)삼성경제연구소, (stagflation의 가능성 점검, 2004)삼성경제연구소, (유가급등배경과 향후 전망, 2004)삼성경제연구소, (고유가시대의 도래와 대응, 2004)참고 웹사이트에너지 관리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산업자원부, 한국석유공사, 삼성경제연구소1990 1991 1992 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200

  • [관광학] 국제회의 산업의 현황과 추진방향
  • 문제점P281. 호텔 외부의 문제점2. 호텔 내부의 문제점제5장 국제회의의 활성화 방안P31제1절 국제회의 전문인력의 확보P31제2절 독립적인 전문기관의 설립P31제3절 적정한 규모의 컨벤션전문시설의 건립-P32제4절 체계적인 국제회의 유치 및 홍보활동의 전개-P32제5절 도시 수용태세의 체계적으로 개선P32제6장 호텔 컨벤션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