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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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처럼의 성공요인,마케팅전략,광고전략과 향후전략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처음처럼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처음처럼 소개

2. 처음처럼 브랜드분석

3. 소주산업 현황분석

4. 처음처럼의 경쟁우위전략

5. 처음처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6. 처음처럼 포지셔닝전략

7. 처음처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연구
(1) ‘처음처럼’의 첫 광고-2007년 이효리의‘흔들어라’
(2) 2013년 고준희, 조인성의 '해피(Happy)' 캠페인
(3) 2014년 신민아의 “부드러운 소주의 처음, 처음처럼”

9.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새로운 광고 전략을 통해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첫째, ‘처음처럼’의 브랜드 인지율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소비자들이 ‘처음처럼’ 광고에 노출되었을 때 이를 단순히 ‘소주 광고’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처럼 광고’로 인식하게 되는 것이다. 제품명이 가진 의미를 극대화시킨 광고, 타 광고와 달리 일반인을 모델로 한 차별화된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 ‘처음처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의 확립을 기대할 수 있다. 둘째, 타겟으로 삼고 있는 2-30대 젊은층 사이에서 ‘처음처럼’의 이미지가 확고해질 것이다. 감성적 측면에 민감한 2-30대에게 드라마 형식의 광고를 통한 감성적 호소는 큰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이를 통해 ‘언제나 처음처럼’의 슬로건을 소비자들이 기억하고 술을 마시는 상황에서 ‘처음처럼’을 주문하는 빈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이주연.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캘리그래피 로고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주브랜드 "처음처럼"과 "참이슬fresh"를 중심으로.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논문집” (페이지: 97-113).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이동진.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처음처럼>: 웰빙 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 김동훈, 박흥수. 한국 경영학회. p.25.
백선기. 한국의 인터넷 광고에 있어서의 에로스성 표출과 그 의미: 주류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광고홍보학보. 봉미선, 박지아. 10-3호. p.125
이진혁. 국내 소주광고의 에로티시즘 분석. 홍익대학교 영상학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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