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제품분석과 브랜드분석 & 처음처럼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처럼의 성공요인,마케팅전략,광고전략과 향후전략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처음처럼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처음처럼 소개
2. 처음처럼 브랜드분석
3. 소주산업 현황분석
4. 처음처럼의 경쟁우위전략
5. 처음처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6. 처음처럼 포지셔닝전략
7. 처음처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처음처럼 광고전략 사례연구
(1) ‘처음처럼’의 첫 광고-2007년 이효리의‘흔들어라’
(2) 2013년 고준희, 조인성의 '해피(Happy)' 캠페인
(3) 2014년 신민아의 “부드러운 소주의 처음, 처음처럼”
9.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새로운 광고 전략을 통해 두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첫째, ‘처음처럼’의 브랜드 인지율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소비자들이 ‘처음처럼’ 광고에 노출되었을 때 이를 단순히 ‘소주 광고’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처럼 광고’로 인식하게 되는 것이다. 제품명이 가진 의미를 극대화시킨 광고, 타 광고와 달리 일반인을 모델로 한 차별화된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 사이에 ‘처음처럼’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의 확립을 기대할 수 있다. 둘째, 타겟으로 삼고 있는 2-30대 젊은층 사이에서 ‘처음처럼’의 이미지가 확고해질 것이다. 감성적 측면에 민감한 2-30대에게 드라마 형식의 광고를 통한 감성적 호소는 큰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이를 통해 ‘언제나 처음처럼’의 슬로건을 소비자들이 기억하고 술을 마시는 상황에서 ‘처음처럼’을 주문하는 빈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이주연.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캘리그래피 로고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주브랜드 "처음처럼"과 "참이슬fresh"를 중심으로.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논문집” (페이지: 97-113).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이동진.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처음처럼>: 웰빙 소주를 통한 시장 분할. 김동훈, 박흥수. 한국 경영학회. p.25.
백선기. 한국의 인터넷 광고에 있어서의 에로스성 표출과 그 의미: 주류광고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광고홍보학보. 봉미선, 박지아. 10-3호. p.125
이진혁. 국내 소주광고의 에로티시즘 분석. 홍익대학교 영상학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중국시장진출전략과 마케팅 4P,SWOT전략과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토니모리 TONYMOLY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토니모리 새로운 제품개발과 커뮤니케이션전략 제안 PPT
- 레드불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SWOT,STP,4P 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레드불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노스페이스 기업분석과 노스페이스 광고사례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노스페이스 미래전략제안 보고서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유한킴벌리 경영전략(인적자원관리,CSR,동반성장)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유한킴벌리 향후전략제안과 나의의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