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2 / 2016.05.02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코카콜라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문제점과 해결방안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코카콜라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코카콜라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코카콜라의 History

2. 코카콜라 현 기업상황분석

3. 코카콜라 경쟁상황분석
(1) 경쟁상황분석
(2)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4. 코카콜라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코카콜라 한국진출 현지화전략

7.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8.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코카콜라는 각기 다른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광고를 제작했다.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상쾌한 맛, 여행, 휴가, 운동 및 친구들과 어울리는 장소에 함께 하는 코카콜라의 대중성, 어떠한 음식과도 어울리는 코카콜라의 다양한 특성들을 표현하는 여러 TV광고를 개발하고 동시에 집행했다. 그 이후에는 코카콜라의 기능적인 속성을 강조하기보다는 제품의 이미지중심의 TV광고를 시작했다. 또한 절대 유명인이나 연예인을 통해 TV광고를 한지 않는다는 점도 코카콜라 TV광고의 특성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가족적이고 정적인 특성을 이용하여 '코카콜라를 명절에 마신다.' 라든지 '가족과 함께 마시는 코카콜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코카콜라사가 계속 강조하고 있던 '시원함과 상쾌함' 때문에 생기는 계절에 따른 수요 불균형을 조절하기 위해 북극곰을 소재로 한 TV광고를 함으로써 동시적 마케팅도 수행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경품 행사를 벌이고 또한 TV광고를 내보냄으로써 코카콜라의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려는 시도도 잊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레포트
  • Pemberton Frank RobinsonToca-colaZero-colaAfri-colaAmeri-colaBolama-colaCarbo-colaCandy-colaGrape-O-colaIts-A-colaLuna-colaKiss-cola초기 광고정책1930년대펩시의 등장세계대전브랜드전략(1)빨간 원형아이콘- 스펜서체 로고- 콘투어 병산타클로스와 북극곰 캐릭터브랜드전략(2)스포츠 마케팅전략- 자사브랜드를 통해 독특한 경험을 제공- 소비자 유대강화- 조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로 자연스럽게조직 활성화Ex) 코카콜라 777응원단그 외 프로모션 활동 등브랜드전략(3

  • [마케팅 연구레포트] 마케팅 개념,필요성,발전과정분석과 마케팅 기업사례(스타벅스,대한항공,맥도날드,코카콜라,유니클로)
  • 개념,필요성,발전과정종류,주요용어마케팅믹스4P기업사례연구CONTENTS1. 마케팅의 정의2. 마케팅의 필요성3. 마케팅의 역사와 발전과정4. 마케팅 주요용어5. 마케팅전략의 종류6. 마케팅믹스 4P에 대해(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마케팅 기업사례(1) 스타벅스 마케팅사례(2) 대한항공 마케팅사례(3) 맥도날드 마케팅사례(4) 코카콜라 마케팅사례(5) 유니클로 마케팅사례1. 마케팅의 정의마케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라는 책을 접하게 된 동기는 아쉽게도 내 동기에 의해서가 아니라 교수님에 의한 레포트 제출 목적이었다. 어렵게 책을 구하고 처음으로 책표지를 접하면서 받은 느낌은 신선함이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카콜라에 대해 마케팅의 관점으로 바라보고 그에 대한 궁금증을 나에게 던졌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마케팅에는 그다지 흥미를 가지고 있지 않았던터라 책의 내용에 대해서 기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마시멜로 이야기 STARBUCKS동원참치 코카콜라 칠성사이다 빼빼로데이 농업인의 날 수능 대박 찹쌀떡 엿 에너지음료 핫식스
  • 레포트를 작성하고 출력해야하는 상황, 미룬 일들을 갑자기 해야하는 상황 등 이러한 사례들을 전개하고 에너지음료인 핫식스와 이어주어 소비자들에게 인상을 남겨주는 것 이다. 내가 덧붙이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젋은 세대들에게만 포커스를 맞추어 광고를 제작하지 않고 중년층들에게도 공감이 가는 사례들을 가지고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광고를 만들면 좋을 것 같다. 자료출처: http://vividbranding.co.kr, http://blog.naver.com/kou07 http://blog.naver.com/stussy9505, h

  • 경영경제 21세기 리더십
  • 코카콜라를 100억 달러 이상의 차이로 따돌리는 성공을 일궈냈다. 이는 기업에서 리더의 역할이 기업을 위기에서 성공으로 이끌 수도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리더십을 지닌 리더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준다.리더십은 시대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로 발전해 왔다. 사회와 기업 환경 변화 속에서 조직을 효율적인 방법으로 이끌어 가기 위한 구성요소가 변하고 범위가 더 넓어졌기 때문이다. 본 레포트에서는 우리 시대에 필요한 리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