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교육공학 a+]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총4개의 주제, 교육공학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 적용방안, 교육공학 적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7 / 2016.03.27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육공학
공통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하고 싶은 말
2016년 1학기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6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6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교육공학의 영역
2. 1장에서 선정한 주제 ‘교육공학의 영역’ 적용방안

[2]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교육공학의 발전과정
2. 2장에서 선정한 주제 ‘교육공학의 발전과정’의 적용방안

[3]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학습이론
2. 3장에서 선정한 주제 '학습이론'의 적용방안

[4]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1.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교수체제설계
2. 4장에서 선정한 주제 '교수체제설계'의 적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공학 2016: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장에서 자신에게 가장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 적용방안, 교육공학 적용방안

Ⅰ. 서론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교육공학이란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촉진·개선하기 위하여 학습의 과정과 자원을 설계 · 개발 · 활용 · 관리 · 평가하는 학문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교육공학의 정의들은 예비교사를 위한 직전교육 프로그램이나 현장교원들을 위한 교육 · 훈련 ·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 운용하는 중요한 지침이 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교육공학은 ‘한국시청각교육회’가 발족된 1951년 처음으로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미국의 현대적 교육공학 이론과 방법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적용된 것은 1985년 한국교육공학회가 창립된 이후부터이다. 이 시기부터 우리나라에서도 교육공학이 학문적 정체성을 확립하고 정착해왔다고 볼 수 있다.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는 다른 학문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변화의 과정을 겪어왔으며 오늘날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역시 관련 연구 단체나 학자에 따라서 혹은 적용하는 수업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이해되고 있다. 지금부터 본문을 통해 본격적으로 교육공학 과제를 시작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임철일, 교육공학(2016-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6.
2. 서미옥,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잘 가르치기 위한), 공동체, 2015.
3. 박성익,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11.
4. 박선희, 이정옥, 교과ㆍ교재연구 및 지도법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2010.
5. 유구종, 강병재, 교육방법 및 공학, 창지사, 2006.
6. 김상윤 외, 유아 교수매체 및 교수공학, 청목출판사, 2007.
7. 변영계,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07.
8. 나일주, 교육공학관련 이론, 교육과학사, 2010.
9. 유구종, 강병재 외 1명 저, 영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공학, 창지사, 2013.
10. 고재희,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200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알찬 내용 좋아요!!!
  • bravo***
    (2016.04.13 23:20:41)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