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아동문학활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3 / 2016.03.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활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의 의의

2. 컴퓨터의 활용이 아동문학활동과 만들기에 미치는 영향

3.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 - 전자 책 만들기
1) 전자 책 만들기를 위한 준비문
2) 전자 책 만들기 활동방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를 살아갈 오늘날의 유아들은 컴퓨터를 중심으로 언어와 문자를 혼합한 멀티미디어와의 상호작용 경험을 하는 환경 속에서 성장한다. 멀티미디어를 통해 유아는 수동적인 정보의 수용자가 아닌 적극적인 학습의 참여자가 되며, 흥미롭고 효과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 유아는 실제로 살아 움직이는 그림이야기를 보면서 자신의 사고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으며, 컴퓨터에서 유아는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고 지우고 다시 만드는 과정을 수없이 반복한다. 이런 점에서 앞으로 유아교육은 멀티미디어 발전의 큰 혜택을 입는 분야가 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문학활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설명해 보겠다.

Ⅱ. 본론

1. 아동문학활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의 의의

그림책은 유아가 최초로 만나는 문학이다.
참고문헌
노영희 외(2001).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양서원.
김경철(2002). 유아와 컴퓨터. 교육과학사.
권옥자(1994).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매체의 이론과 실제. 형설출판사.
김은미(1996). 동화만들기 활동경험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배려교육론 - 인간화교육을 위한 새로운 접근
  • 할 하나의 거대한 과제인 것이다. 우리는 학생들이 학문적 기능에서 더욱 유능해지도록 만들기 위하여 아동들의 목적이나 불안, 그리고 관계를 무시해서는 결코 안되는 것이다. 나의 입장은 반주지주의적인 것이 아니다. 그것은 우선 순위의 문제인 것이다. 지적인 발달은 중요한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학교에서 최우선적인 것이 될 수는 없는 것이다.교실은 학생들이 여러 가지의 풍부한 목적들에 입각하여 정당하게 행동할 수 있는 장소, 경이감과

  • 대중문화의 이해 판타지 판타지 기원 판타지 과학소설 판타지 정의 동양 환상문
  • 책에서나 보았고 또 신화나 상상 속에서나 그 존재를 드러내는 생물체들이 판타지에서는 당연히 존재하고 그에 따라서 기상천외한 일들 또한 판타지 내에서는 부지기수로 일어난다. 그래서 판타지소설을 게임으로 만들기도 하고, 게임에서는 판타지와 같은 면이 그렇게 많은가보다. 문학은 인간과 세상을 들여다보는 일종의 창구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런 맥락에서 보면 판타지소설도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다. 판타지 소설 또한 세상사를 조금 다르게

  • 『디지털 시대의 신풍경』의 분석과 요약
  • 관련규정5. 쿠키와 개인정보와의 관련성 6. 쿠키와 개인정보보호7. 개인정보침해에 따른 민사적 구제방법8. 맺음에윤석산 정보화 시대와 전자도서관1. 정보화와 인문사회의 기대2. 전자도서관 구조와 콘텐츠 문제3. 전자책 제작과 열람 방식4. 정부와 문학사회가 할 일제2장 디지털 시대의 영상․커뮤니케이션구종상 디지털 시대 청소년 문화와 영상1. 서언2. 베이비붐(Baby Boom) 세대와 N세대3. 세대를 아우르는 영상문화의 코드4. 영상미디어 문

  • 사회정치복지이론 자유주의패러다임 The Liberal Paradigm
  •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유주의자들은 기회균등에 대한 철저한 믿음 때문에 환경의 불평등성을 받아들인다. 이것은 우리가 법 앞에 모두 평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어떤 사람보다 더 이상의 자유와 해방을 갖지 않은 사람은 없다. 모든 사람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직업 시장에 접근할 수 있고, 건강, 사회적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사회에서 실패한다면 이는 기회의 잇점을 살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자유주의자들은 사회적

  • [현대사회 가정학]청소년의 성과 친구관계 학습지도안
  • 할 수 있다.■ 잘못된 성이 가져올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인식하고 미리 예방할 수 있다.■ 개인의 책임감과 집단의 책임감의 중요성을 체득할 수 있다.③ 소집단 협동학습을 본 수업에 적용한 이유10대의 성문제와 관련된 여러 가지 주제를 한꺼번에 다룰 수 있으며, 개개인의 책임과 집단 내 구성원들 간의 긍정적 상호 의존이 조화를 이룰 때만이 하나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데 적합한 단원이기 때문이다.④ 수업진행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