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1 / 2016.02.1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미술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미술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
2. 미술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의의
3. 미술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활동계획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Borrello는 통합적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유아에게 적용한다면, 미술뿐만 아니라 과학 영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유아가 다양한 미술 활동을 하는 가운데 재료를 탐색하면서 관찰하고 실험해 보는 과정은 과학적인 원리를 이해하는 데 토대가 된다고 하였다. 과학교육의 개념을 영유아들이 즐겁게 직접 경험하는 미술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은연중에 이해하고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유의미하다고 할 수 있다. 미술과 과학을 통합하여 과학적 개념을 이해 확장하는 방법은 과학적 목적과 미술적 목적을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으로 이런 미술 활동을 하면서 영유아들은 창의적으로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면서 자연스럽게 과학적 개념을 이해하고 확장시켜 나갈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미술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조부경 저, 유아과학교육, 양서원, 2015
조형숙, 김선월, 김지혜 외 2명 저,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4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한유미 저, 유아과학교육, 창지사, 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오대혁)한국문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박물관학] 박물관의 전시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기타]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분석
- [대학][유교 경전]대학(유교 경전)의 의미, 대학(유교 경전)사상, 대학(유교 경전)내용, 대학(유교 경전)과 주희, 대학(유교 경전)과 중용
- [주자]주자의 생애, 주자의 심성론, 주자의 태극론, 주자의 소학교육론, 주자의 事(사)개념과 理(이)개념, 주자의 격물궁리, 주자와 대학 분석
- 사물의 이치를 따져 보는 공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