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라고지의 원리를 아동에게 적용할 때의 문제점과 페다고지를 성인교육에 적용할 때의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4 / 2016.01.0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안드라고지의 원리를 아동에게 적용할 때의 문제점과 페다고지를 성인교육에 적용할 때의 문제점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교육과 아동교육의 차이점
2. 안드라고지의 원리를 아동교육에 적용할 때 문제점
3. 페다고지의 원리를 성인교육에 적용할 때 문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성인교육과 아동교육의 차이점
첫째, 의무성 대 자발성이다. 성인학습과 아동학습 사이의 중요한 차이는 자발주의와 관련된다. 형식적 아동학습이 의무성에 바탕을 둔다고 한다면 성인학습은 자발성에 바탕을 둔다. 즉 성인은 형식적 상황에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동기적, 자기 계획적이며, 어떤 구체적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학습과
.
.
2. 안드라고지의 원리를 아동교육에 적용할 때 문제점
첫째, 안드라고지의 원리에서는 학습자를 점차 자기 주도적으로 성숙한다는 인식으로 자기 주도적 교육자라고 한다. 하지만 아동교육에서 아동들은 아직 이성의지가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학습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학습과제를 스스로 개발할 수 없다. 따라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아동교육에 적용할 경우 학습이 원활
- 참고문헌
-
- 이현림외,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05
- 박소영, “성인학습자 배경 특성에 따른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정도 연구”, 공주대, 2007
- 윤여범, “성인학습자의 참여 지속에 영향을 미치는 교육기관특성 분석”, 공주대, 2012
- 이상수, “멀티미디어를 통한 교회교육”, 감리교신학대, 2005
- 임정수, “평생교육의 관점에서 본 성인 중기 신앙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의 연구”, 장로회신학대, 2013
자료평가
- 가장 궁금한것을 잘 풀어줌
- coda5***
(2017.03.18 23:56: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