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과학활동으로 미술적 접근에서 자유롭게 단위활동으로 유아과학 활동계획안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20 / 2015.11.2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 과학활동으로 미술적 접근에서 자유롭게 단위활동으로 유아과학 활동계획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술적 접근에서 미술과 과학 통합활동의 개념 및 중요성
2. 미술적 접근에서의 유아과학 활동계획안 작성
1) 유아과학 활동계획안 #1
2) 유아과학 활동계획안 #2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에 들어서서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정보화, 다양화, 세계화의 물결은 아동에게 복잡한 사회에서 살아가는데 필요한 창의성, 문제해결능력, 비판적 사고력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에 대해 교육현장에서는 무조건적 지식습득과 획일화된 암기식 학습의 대안책으로 통합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유아들의 삶은 통합
.
.
Ⅱ 본론
1. 미술적 접근에서 미술과 과학 통합활동의 개념 및 중요성
NAEYC에서는 탄생에서 8세까지의 유아들을 위한 발달적으로 적절한 실제의 프로그램에 대한 발표에서 4~5세 된 아이들을 위한 적절한 실제는 모래나 물을 조작하고 측정하기, 환경의 변화를 관찰하기, 동물과 식물을 탐색하기, 그림 그리기, 그리고 점토로 작업하기와 같은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하여 교육과정의 여러 영역이 통합되어
참고문헌
- 김미정, “생태동화를 활용한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 2013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 안경희, “유아 미술과 과학 통합활동이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프로그램] 영유아 프로그램
  • 계획안을 올린다.행사나 수업 사진을 매 주 업데이트 한다.매 달 생일잔치를 한다.매 월 각 반 담임은 관찰 일지를 정리 한다.하계와 동계 1주일 휴원 한다. ( 원아 방학 및, 원내 환경 정비, 교사교육)6.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교육활동/교육과정이 영․유아의 인지, 정서, 언어, 및 사회성,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음악활동 미술활동 체육활동 등의 예체능의 각 영역별 프로그램으로 감정을 풍부하게 하여 감각기능의 발달을 유도하고 자유로운 표현

  • 보육학개론(기말)
  • 유아게 직접적인 지도도 하지만 물리적 환경을 관리하고 구조화함으로써 간접적인 지도도 할 수 있다. 필요한 활동영역이 잘 배치되어 있고 매력적이며 감각적이지만 지나치게 자극적이지는 않고 발달적으로 적절한 활동과 자료가 잘 배치되어야 한다.제24장 보육과정의 운영과 내용-보육과정의 내용(프로젝트 접근법을 중심으로)【학습목표】본 학습을 통하여 프로젝트 접근법의 개념과 철학, 전개과정 중 1단계의 도입부분에 구체적으로 이해할

  • 교육학 영유아교육과정연구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활동 프로그램(Mathemagenic Activities Program)은 유아교육에 반영된 피아제 식 인지 심리학의 관점을 대표함. - 1980년대에서 1990년대 초반에는 피아제식 구성주의에 입각한 유아 교육 연구가 활발히 일어났다. 이러한 경향의 연구는 총체적 언어 접근과 결합하여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피아제식 이론적 경향과 적절히 조화를 이루며 여러 가지 유아 교육 접근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지역 사회에 기초한(community-based) 유아 교육 프로그램들로서 대표적인 예

  • [아동복지]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역차별
  • 활동이 그 예이다. 음악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등이 있다. 하지만,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이 되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통합교육을 받는 친구들은 자기 학급의 국,수 시간에 내려와서 교육을 받는다. 국, 수 시간에 내려오는 이유는 다른 과목보다 그 과목을 인지적으로 따라 가기 힘들어서 그렇다. 완전통합과 통합교육을 받는 차이는 학부모가 원해서 이거나 크게 문제 행동이 없거나의 여부이다. 장애학생에게 제공되는 교육은 개별화교육과 방과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활동을 할 수 있다. 학년말서술평가․학생의 경우 지필평가를 수행하기에는 제한이 있으므로, 학생이 흥미있게 참여하였던 수업 내용에 대하여 시각적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의 수준 범위에서 가능한 수행을 평가한다.․또는 매 시간 학생의 수행 결과물을 수집해 두었다가 학기 단위로 포트폴리오로 작성하여 평가하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그러나 특정 수행 결과물 자체보다는 매 수업 과정에서 학급 또래학생들과의 유의미한 통합이 이루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