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믹스 7P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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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OUTBACK STEAKHOUSE INTRODUCTION
1. 선정동기
2. 아웃백스테이크 소개

Ⅱ. 환경분석
1. 국내현황
2. 경쟁자분석

Ⅲ. SWOT 분석

Ⅳ. STP 전략

Ⅴ. 7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Ⅵ. 맺음말
본문내용
Ⅰ. OUTBACK STEAKHOUSE INTRODUCTION

1. 선정동기

요즘 소위 잘 나간다는 패밀리 레스토랑..최근 외식산업은 빠른 성장과정으로 유망 있는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매출액에서도 대단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렇게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몫을 하고 있는 부분이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사람들이 편안하고 마치 집에서 식사하는 것과 같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아웃백은 현재 전국에 5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어, 한국 내 패밀리 레스토랑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한 마디로 잘 나가는 아웃백의 성공전략은 무엇인지 알고 싶었으며, 더 자세히 7P를 통해 알아낸 사실을 발표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2. OUTBACK STEAKHOUSE INTRODUCTION

(1) OUTBACK의 탄생
1980년대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 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ꡐ오지(奧地)ꡑ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 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ꡒ미국 최고의 레스토랑ꡓ으로 선정되는 OUTBACK STEAKHOUSE는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 식당으로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보다 한 단계 높은 차별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0여 가지의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OUTBACK STEAKHOUSE는 1987년 설립되어, 1988년 플로리다 Tampa에 첫 레스토랑을 개점한 이후2002년 현재 820여개의 레스토랑과 총 매출 4조 5천억 원을 달성하는 등 많은 레스토랑 특히 디너 하우스 부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세계 24개국에 10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한국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매장 가운데 매출액과 매장 수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참고문헌
서비스마케팅 / 이유재 / 학현사
월간 식당, 2003.02, 한국외식사업연구소
프랜차이즈 성공사례 연구 / 박원휴 / 한국프랜차이즈협회(2004)
www.outback.co.kr 아웃백 홈페이지
www.outback.com 아웃백 미국본사 홈페이지
www.tgif.co.kr TGI.FRIDAY'S
www.bennigans.co.kr 베니건스
www.ivips.co.kr 빕스
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협회
cafe.naver.com/foodcoordinator 푸드코디네이터 연구클럽
cafe.naver.com/bujeonoutback 아웃백부전점 카페
www.fennet.co.kr 식품환경신문
www.mk.co.kr 매일경제
www.empas.com 엠파스
www.naver.com 네이버
www.daum.net 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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