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가 & 사회적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력

2. 사회서비스부문의 고용확대 필요성

3. 이익의 사회환원, 나눔경영 등

4. 단순 이벤트성의 기부, 후원 지양
목차
1. 사회적 기업의 등장
2. 사회적 기업의 역할
3. 사회적 기업의 특징
4. 사회적 기업의 조직 형태
5. American Apparel “노동착취없는 티셔츠”
6. 창업자 : Dov Charney
7. American Apparel기업정보
8. Social entrepreneur란?
9. 로저 마틴 교수의 균형이론
10. 사회적 기업가의 특징
11. Aurolab 병원
12. 설립자 설립자
13. 아라빈드 모델
14. 배려 자본주의와 윤리적 세계화
본문내용
American Apparel “노동착취없는 티셔츠”
창업자 : Dov Charney (캐나다)
1989년 설립(캘리포니아 LA)
의류 제조 및 유통

배급업자, 생산업자,
소매업자의 수직적 통합

전세계 근로자 10,000명
20여개 국가에 285개 점포

사회적 기업가의 특징
사회적 빈틈’을 참지 못한다
낯익은 문제에 참신한 해법을 제시한다
돈과 시장에 가치중립적이다
시장 안에서 ‘새로운 균형’을 추구한다

Aurolab 병원
설립자 : David Green
설립 : 1992년 인도 마두라이

“필요에 따라 치료받고, 능력에 따라 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기업 해외사례와 필요성분석 및 사회적기업 한계점과 우리나라 사회적기업 발전방향 제언
  • 사회적기업해외사례 및 한계점과 발전방향제시=목차=1. 사회적기업의 정의2. 사회적기업의 목적3. 사회적기업이 필요한 이유4. 사회적기업의 특징5. 사회적기업의 유형6. 우리나라 사회적기업의 발전배경7. 사회적기업 해외사례(1) 유럽의 사회적기업(2) 미국의 사회적기업8. 사회적기업의 한계점9. 우리나라 사회적기업 발전방향 제언1. 사회적기업의 정의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

  • 사회적기업 설립목적과 영리기업과의 차이점 / 국내,해외 주요 사회적기업 소개 / 내가 생각하는 사회적기업과 느낀점
  • 사회적기업 설립목적과영리기업과의 차이점 국내,해외 주요 사회적기업 소개 내가생각하는 사회적기업과 느낀점=차례=1. 사회적기업 이란?2. 사회적기업의 요건과 혜택3. 사회적기업 등장배경4. 사회적기업 설립목적5. 사회적기업의 종류6. 영리기업 VS 사회적기업 차이점7. 주요 사회적기업 소개(1) 국내 사회적기업 소개(2) 해외 사회적기업 소개8. 내가 생각 하는 사회적 기업이란?9. 결론 및 느낀점1. 사회적기업 이란?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

  • 사회적 기업의 쟁점과 발전방향
  • 사회적 기업의 쟁점과 발전방향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과 선행 연구1. 사회적 기업 정의와 역사 그리고 다양한 명칭2. 선행연구Ⅲ. “사회적 기업 육성법”에 따른 사회적 기업 이해 1. 국내 사회적 기업의 쟁점1) 정부주도형의 ‘사회적기업육성법’의 한계2) 사회적 기업가 양성 문제점2. 사례비교1) 국내사례2) 해외사례Ⅵ. 사회적 기업의 전망과 발전방향1. 사회적 기업이 과연 필요한가?2. 정부주도형에서 창의성이 넘치는 민간주도형으로3.

  • 사회적기업에대해서,사회적기업의개념과 사회적기업사례,사회적기업가란,사회적기업의아이템
  •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을 지향하는 자활근로 사업단, 사회적일자리 사업단 등이다. - 마지막으로 최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삼성전자의 하청회사인 정립전자, 교보생명이 지원하는 다솜이 간병사업단, SK에서 지원하고 있는 도시락사업단 등도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기업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2. 사회적 기업가는 누구인가?- 그들은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특별히 사람들이 흔히 불필요하게 생각하는 공 간과 물건,

  • [사회적기업] 국내 사회적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사회적 목적 실현에 재투자하는 특징을 가진다.4) 일반기업과 사회적기업의 비교< 일반기업과 사회적기업의 비교 >구분일반기업사회적 기업추구수익의 크기이윤극대화이윤만족화기업목적경제적 목적사회적 목적지역사회와의 관계대경관계협력, 공생관계지역사회 참여임의적필수적필요자원 조달방식기업가 자신정부, 공익기관, 기부자 등조직 성공비결재산권적 권리로 보호사회적 공유, 글로벌 확산경영자 자질수익 실현력이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