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전(前) 화진화장품 CEO 박형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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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화진 화장품
1) 연 혁
2) 경영이념
3) 제품군
4) 교육제도
5) 연구소
6) IT 경영시스템
7) 위성 방송국
8) 경쟁력
2. CEO 박형미
1) 연혁 및 소개
2) 박형미가 걸어온 길
3) 삶의 철학 및 가치관
4) 성공 비결
5) 여성에게 전하는 메시지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세일즈’라 하면 당신은 무엇이 떠오르는가?
자동차 판매원? 보험 아줌마? 아마 이런 것들이 떠오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일즈라 하면 ‘손님과 대면해서 물건을 파는 것’ 만을 세일즈로 오해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세일즈라고 하는 용어는 물건을 파는 판매자나 구매자, 팔아야 할 대상이 눈에 보이는 상품이거나 서비스, 혹은 개인의 재능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광범위한 용어라고 할 수 있다.
세일즈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가지고 있거나 세일즈 자체를 천한 직업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한국에는 많다. 하지만, 그건 오래전부터 잘못 행해져온 관행과 익숙지 못한 세일즈 프로세스에 대한 거부감 때문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세일즈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보험, 자동차, 화장품, 정수기 등등 예를 든 것들은 아주 조그만 세일즈 대상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우선 기억해 주었으면 한다.
의사도 자신의 의료 기술을 세일즈 하는 것이고, 변호사, 컨설턴트 등도 자신의 재능을 세일즈 하는 것이다. 선생님들도 마찬가지이고 영화나 음악을 하는 사람들도 다 마찬가지이다. 이렇게 보면 우리 생활이 세일즈와 관련되지 않은 부분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젠 세일즈도 점점 합리적인 방향과 고객의 니즈(Needs)를 적극적으로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이건 분명한 사실이며, 이를 위해 자기 계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 훌륭한 세일즈맨들이 많이 있다. 판매 전 과정이나 판매 후 과정, 고객과의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는 단계까지 그들은 신경 쓰고 있고, 고객을 배려하며, 고객이 필요할 때 적절한 정보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며 연구하고 있다.
세일즈는 기본적으로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을 진심으로 도우려는 마음가짐과 배려가 없이는 성공할 수 없는 직종이다. 또,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과 소명감 역시 반드시 필요한 소양 중에 하나이다.
이렇듯, 세일즈라는 것은 간단한 것이 아니다. 무턱대고 덤비다가는 자신의 한계에 부딪치게 된다.
여기서, 세일즈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참고문헌
『벼랑 끝에 나를 세워라』박형미. 맑은 소리 (2004)
『프로세일즈맨』도서 출판 원음사
ECONOMY21 비즈니스 관련부분 (2003. 01. 28)
‘토큰 3개에서 연봉 12억까지’ 한겨레 신문 (2004. 05. 27)
‘박형미 화진 화장품 부회장 성공기’ 광주일보 (2004. 07. 05)
‘토큰 3개의 神話’ 경향신문 (2004. 06. 30)
‘올인하니 성공 찾아와-박형미 부회장’ 조선일보 (2004. 06. 01)
‘벼랑 끝 정신으로 최고자리 올랐죠’ 헤럴드 경제 (2004. 05. 31)
‘입사 12년만에 부회장된 억척 경영인’ 중앙일보 (2002. 05. 04)
화진 화장품 홈페이지 www.ihwaj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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