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전(前) 화진화장품 CEO 박형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화진 화장품
1) 연 혁
2) 경영이념
3) 제품군
4) 교육제도
5) 연구소
6) IT 경영시스템
7) 위성 방송국
8) 경쟁력
2. CEO 박형미
1) 연혁 및 소개
2) 박형미가 걸어온 길
3) 삶의 철학 및 가치관
4) 성공 비결
5) 여성에게 전하는 메시지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세일즈’라 하면 당신은 무엇이 떠오르는가?
자동차 판매원? 보험 아줌마? 아마 이런 것들이 떠오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일즈라 하면 ‘손님과 대면해서 물건을 파는 것’ 만을 세일즈로 오해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세일즈라고 하는 용어는 물건을 파는 판매자나 구매자, 팔아야 할 대상이 눈에 보이는 상품이거나 서비스, 혹은 개인의 재능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굉장히 광범위한 용어라고 할 수 있다.
세일즈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가지고 있거나 세일즈 자체를 천한 직업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한국에는 많다. 하지만, 그건 오래전부터 잘못 행해져온 관행과 익숙지 못한 세일즈 프로세스에 대한 거부감 때문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세일즈 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보험, 자동차, 화장품, 정수기 등등 예를 든 것들은 아주 조그만 세일즈 대상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우선 기억해 주었으면 한다.
의사도 자신의 의료 기술을 세일즈 하는 것이고, 변호사, 컨설턴트 등도 자신의 재능을 세일즈 하는 것이다. 선생님들도 마찬가지이고 영화나 음악을 하는 사람들도 다 마찬가지이다. 이렇게 보면 우리 생활이 세일즈와 관련되지 않은 부분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젠 세일즈도 점점 합리적인 방향과 고객의 니즈(Needs)를 적극적으로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이건 분명한 사실이며, 이를 위해 자기 계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 훌륭한 세일즈맨들이 많이 있다. 판매 전 과정이나 판매 후 과정, 고객과의 우호적 관계를 형성하는 단계까지 그들은 신경 쓰고 있고, 고객을 배려하며, 고객이 필요할 때 적절한 정보와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며 연구하고 있다.
세일즈는 기본적으로 인간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객을 진심으로 도우려는 마음가짐과 배려가 없이는 성공할 수 없는 직종이다. 또,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과 소명감 역시 반드시 필요한 소양 중에 하나이다.
이렇듯, 세일즈라는 것은 간단한 것이 아니다. 무턱대고 덤비다가는 자신의 한계에 부딪치게 된다.
여기서, 세일즈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자.
- 참고문헌
-
『벼랑 끝에 나를 세워라』박형미. 맑은 소리 (2004)
『프로세일즈맨』도서 출판 원음사
ECONOMY21 비즈니스 관련부분 (2003. 01. 28)
‘토큰 3개에서 연봉 12억까지’ 한겨레 신문 (2004. 05. 27)
‘박형미 화진 화장품 부회장 성공기’ 광주일보 (2004. 07. 05)
‘토큰 3개의 神話’ 경향신문 (2004. 06. 30)
‘올인하니 성공 찾아와-박형미 부회장’ 조선일보 (2004. 06. 01)
‘벼랑 끝 정신으로 최고자리 올랐죠’ 헤럴드 경제 (2004. 05. 31)
‘입사 12년만에 부회장된 억척 경영인’ 중앙일보 (2002. 05. 04)
화진 화장품 홈페이지 www.ihwaji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마케팅] 브리타 한국시장 진출전략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믹스 전략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하나 선정하여 어떤 마케팅믹스 전략을 수립하였는지 분석
- 나는 누구인가, 그리고 행복한가.
- [경제학] 케인즈 주의 거시경제정책 소개와 비판
- [식음료 관리론] 더 오니기리 전략 분석
- 조직화 기법 레포트
- [국제경영학] 메가스터디 일본진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진출하여 성공 혹은 실패하는 사례를 조사해보고 왜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고 하는지, 문제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서술하여 보시오. 그리고 무역과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도 서술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