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5-2) 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5 / 2015.09.15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3-2]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순천만)
- 취미와예술2A)교재5장에나와있는국내주요생태관광지중한곳을여행한후여행기를쓰시오00
- [취미와예술A형]국내주요 생태관광지중 한곳을 여행한후 여행기를쓰시오,여행기에는 관광지의특성,일반적인 대중관광지와의 차이에대한분석,관광지의 생태계보전계획의 적합성에대한평가(취미와예술
- [취미와 예술 A] 순천만생태공원-관광지의 특성, 대중 관광지와의 차이에 대한 분석, 해당 관광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의 적합성에 대한 평가 등
- [취미와예술A형]교재 5장[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여행기를 쓰실 때는 먼저 방문하셨던 생태관광지의 특성을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방문하셨던 곳이 생태관광지임을 염두에 두고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 어떤 차이를 지니고 있는지 분석하신 후, 해당 관광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A형 |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여행기를 쓰실 때는 먼저 방문하셨던 생태관광지의 특성을 간략히 정리하고(A4용지 1장 반 이하), 방문하셨던 곳이 생태관광지임을 염두에 두고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 어떤 차이를 지니고 있는지 분석하신 후, 해당 관광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이 얼마나 적합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내용 등이 포함되도록 해 주십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 2학년 취미와예술 A형
교재 5장에 나와 있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관광지의 특성
2 일반적인 대중 관광지와의 차이에 대한 분석
3 해당 관광지의 생태계 보전계획의 적합성에 대한 평가
- 본문내용
-
파주 DMZ 란?
-파주에 위치하고 있는 현재 민통선 , 안보 관광지 특수개발로 일평균 1000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있는 뜨거운 지역이다. 최근들어 정부에서는 이 지역에 다양한 프로그램 비무장지대 철새관광열차, 도라산 평화생태공원 등을 계획하고 있어 앞으로 더 기대되는 관광지이다.
민통선 내 해마루를 중심으로 해서 생태, 계절의 구분해 다양한 체험 관광코스를 구상하고 발굴하고 있으며 야생보호동물과 문화유적을 위주로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의 구상을 준비하고 있다.
DMZ는 파주의 많은지역을 차지하고 있으며, 관광명소로 인정받기에 충분하다.
유네스코에서 추천하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해외언론과 해외 관광객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외국인 관광색의 수요는 앞으로도 늘어날 전망이다.
1 관광지의 특성
경기도 파주시에 자리한 DMZ(demilitarized zone)는 해석하자면 비무장지대이다. 아무런 무장이 불가능한 지역이다. DMZ는 전쟁을 했었던 국가가 또다시 생길 수 있는 무력도발 충돌을 미리 방지하고, 관계없는 나라들이 전쟁속에서도 지나다닐수 있는 교통을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된다. 생각했을 때 가장 위험한 공간일 수 있지만, 무장이 안되있는 공간 때문에 매우 안전할 수도 있다.
대한민국은 휴전협정을 통해서 2km를 남과 북으로 떨어져 있다. 40년 동안의 출입통제구역을 거치면서 비무장지대는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그대로 상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자연생태학에서도 연구대상이 된다.
대한민국의 역사적관점으로 DMZ는 여러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비무장지대구역은 반도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문화적인 디앵힌 역사적 유물, 문화재등이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6.25전쟁을 거치면서 대부분이 파손되었다. 고구려시대때에 산성부터 시작하여 삼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 등 아직 발견되지 않는 유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생태계 보존부분에서도 뛰어나지만, 삼국시대에서부터 한국전쟁에 이르기까지 DMZ는 많은 역사를 보존하고 있으며, 손 닿지 않은 역사를 우리의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 후에 DMZ를 최소한으로 개발하여, 자손들에게 살아있는 현장역사공원이나 박물관으로 사용되었으면, 그거보다 훌륭할 수 없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취미와예술 A형]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 [취미와예술 A형]취미와 예술 교재 5장 [취미로 여행하기]에는 국내 주요 생태관광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한 곳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써 주십시오.- 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예술 A형 중간과제물
- 취미와예술C형 2019년)교재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자신이 가장 최근에 다녀온 관광을 상기해 보고, 그것이 구관광과 신관광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우며 왜 그런지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C형 중간과제물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방통대]국내 주요 생태관광지(우포늪)을 여행한 후 여행기를 쓰시오. [특성, 일반적인 관광지와의 차이, 생태계 보전계획의 적합성 평가 포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방통대 과제]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교육 1 평생교육론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생애발달과교육)멀티미디어 1-15강 가운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는 강의 두 강을 선정하여 해당 강의가 자신에게 의미있다고 생각되는 이유 각 시기의 발달을 설명하는 이론 가운데 가장 설득력이 있는 이론 등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통대_18학년도2학기_사회복지실천론(공통) 사회복지실천 현장 중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자신의 거주 지역 내에서 해당분야의 실천 현장을 인터넷 또는 직접 방문하여 방문 보고서를 작성
- 영화로생각하기1 교재기준으로 10장 기생충 11장 아가씨 15장 굿나잇앤굿럭에 소개된 영화내용요약 50
- [신화의세계 기말 2024]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의 서사시,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감상과 해석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