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을 통한 아동수학교육의 교육적 가치와 수학교육을 위한 이야기책의 활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17 / 2015.08.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학을 통한 아동수학교육의 교육적 가치와 수학교육을 위한 이야기책의 활용법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학을 통한 아동수학교육의 교육적 가치
2. 수학교육을 위한 이야기책의 활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문학을 통한 아동수학교육의 교육적 가치
최근 들어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수학교육을 모색하는 방법의 일환으로 아동문학을 활용한 수학교육이 제기되고 있다. 이 접근법의 이론적 근거는 유아들의 학습이 자신의 사전 경험과 실생활을 토대로 제시되는 것이 효과적이며 수학활동이 유아에게 의미 있는 상황에서 단편적인 기술이나 지식이 아닌 통합적이고 실제적인 상황을 통해 제공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반영한다. 이렇게 문학을 활용한 아동수학교육의 교육적 가치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 실생활의 맥락에서 수학적 경험을 할 수 있다.
둘째, 유아의 흥미를 유발
.
.
2. 수학교육을 위한 이야기책의 활용법
아동수학교육에 있어서 이야기책의 활용방안에 관한 구체적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첫째, 이야기책의 수학적 상황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이야기책의 내용이나 줄거리의 구성이 수학적 개념이나 기술의 적용을 가능하게 하는 이야
참고문헌
- 홍혜경, “유아 수학능력의 발달과 교육”, 양서원, 2004
- 이순희,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1998
- 오경진, “수학동화를 활용한 유치원과 가정에서의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태도 및 문제해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 컴퓨터 교육과 유아 수학교육 및 유아 언어교육 분석 고찰
  • 유아 컴퓨터 교육과 유아 수학교육 및 유아 언어교육 분석 고찰Ⅰ. 유아 컴퓨터 교육1. 개관2. 유아교육과 컴퓨터1) 사회성 발달2) 정서 발달3) 인지 발달4) 언어 발달5) 신체 발달3. 유아 컴퓨터 활동1) 유아 컴퓨터 활동의 개념2) 유아컴퓨터 활동을 위한 사전 전략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유아교육 과정의 연계4.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1) 교사의 정보이용2) 교사의 교수방법3) 유아 컴퓨터 교육을 위한 교사교육Ⅱ. 유아 수학교육1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활용은 교수학습의 과정에서 단순한 교수 방법의 변화 그 이상이라고 보아야 함멀티미디어는 문자, 이미지, 도형, 오디오, 비디오 등의 장점 외에 하이퍼미디어와 인터넷 기반 교육의 장점을 살림으로써 언어학습을 더욱 효과적이게 함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수업은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업 중의 하나이며, 유아들이 좋아하는 매체중의 하나임. 멀티미디어의 교육적 활용은 문자, 그림, 사진, 애니메이션, 음성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보다 생생하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통한 성차별어의 예방 지침 개발도 절실한 상황이다.그동안 국어의 여성어 연구로는 국어의 성별언어 연구사는 졸고(1996) 참고.일찍이 여성 지칭어를 역사적으로 살핀 유창돈(1966), 서정범(1969), 여성 은어를 다룬 장태진(1969), 문학 작품의 여성 어법인 ‘-요’체를 조사한 이능우(1971)가 있다. 80년대부터는 ‘-는거 있죠’를 통계 조사한 강정희(1986), 여성어 전반을 다룬 김선희(1991)와 이석규김선희(1992), 임홍빈(1993), 남녀별로 시의 종결어법을 다룬

  • [교육심리] 창의성 검사 종류와 실제적용 사례
  • 위한 교육적 방법과 내용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검사 예(1) 초등학생용→ 4개의 도형 보기 중 공통점이 없는 하나를 고르세요.(2) 중․고등학생용→ 지시문을 사실로서 생각하고, 가장 진실에 가까운 답을 보기에서 찾아보세요. 6) 정보과학능력자격시험(ISEQ : Information Science Efficiency Qualification)☞ 정보 사회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 중, 고 학생층에 “정보과학”에 대한 마인드를 확산시키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증진시키는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육의 실상 78나. 독서목록의 종류 81다. 독서목록의 성격 833.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준 834.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 결과 86가. 독서목록 선정의 과정과 절차 86나. 설문조사방법 87다. 설문조사의 결과 및 해석 885. 독서목록의 예시 102가. 예시 독서목록의 성격 102나. 인문 고전과 세계문학 교과관련 독서목록 1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