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SK텔레콤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전반적 통신시장 내용
2. SK텔레콤 개요, 역사
3. 1995년 민영화 과정, 조직구조변화
1) 변화배경
2) 변화과정
3) 변화저항요인
4) 변화저항 극복방안
4. 현재 sk텔레콤의 모습
1) Change management
2) 인터뷰 내용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현재 우리가 생활하면서 경험할 수 있고 실제로 우리가 속해있는 조직의 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휠씬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그 동안 속해있었던 학교들, 대학교내에서의 동아리, 사이버상의 커뮤니티 등 컴퓨터 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전에 없었던 새로운 조직들과도 관계를 맺으며 상호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조직 중에서 이번에 우리가 SK텔레콤을 선정하게 된 이유는 그 동안에 조직구조론 강의를 들으면서 알게 된 사실을 실제 사례에 적용하여서 생각해보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필요에 의해서 회사의 구조가 어떻게 변해가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입니다. SK텔레콤은 1884년에 세워진 한국 이동통신이라는 회사가 민영화를 거치면서 선경에 인수되어 SK텔레콤으로 상표를 변경한 회사입니다. SK텔레콤은 변화를 많이 겪은 기업으로써 95년도 이전에는 정부가 통신업계의 조정판으로서 조직을 자주 변화시켰으며 1995년도에는 공기업이라는 관료적인 체제에서 민간기업으로써의 유연성을 갖추게 되는데 여기에서 조직변화에 나타나는 저항요소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사적인 노력이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