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과 유아수학교육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07 / 2015.07.0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과 유아수학교육의 차이점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대 유아수학교육의 방향
2. 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과 유아수학교육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현대 유아수학교육의 방향
수학은 우리 삶으로부터 비롯된 것으로 다른 학문의 기초가 되는 학문이다. 특히 21세기 지식ㆍ정보화시대와 과학기술의 시대가 도래 하면서 수학에 대한 학문적 필요성과 요구가 점차 증가하게 되고 교육 현장에서도 수학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는 수학이 국가 발전을 위한 도구뿐만 아니라 개인의 지
.
.
2. 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과 유아수학교육의 차이점
첫째, 본인이 경험한 수학교육은 본인이 경험하고 있는 일상생활과 거의 관련이 없었다. 이러한 증거는 본인이 기본적인 수연산을 어떻게 배웠는지 조차 기억이 안 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즉 본인은 결과적으로 어떻게 배웠는지는 몰라도 지금 수연산을 알고는 있는데 그 방법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것은 단순히 수동적인 입장에서 주입식으로 수학교육을 받았음을 뜻하는 것이다. 이에 반해 요사이 유아수학교육은 일상생활과 관련된 의미 있는 수학적 환경을 제공하여 유아에게 수학을 가르치고 있다. 즉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유은선, “수학적 의사소통을 강조한 문학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개념형성에 미치는 영향”, 총신대,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 교육]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이유,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과 교육적 시사점5
  • 교육의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5) 인구고령화에 따른 새로운 노년층 교육 수요증가의학이 발달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인간의 평균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노인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노년층 인구들의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우리 사회의 인구고령화가 가속됨에 따라 노후생활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해 주는 준비교육과 적응교육이 필요하다.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하워드 가드너(Howard Gardner, Howard Earl Gardner)의 성장과정과 업적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1) 지능에 관한 연구2) 가드너의 지능의 개념3) 다중지능 이론의 기초4) 다중지능의 종류5) 다중지능 이론의 핵심3.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의 특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교육적 환경, 후기 교육과 직업 경험, 현재의 정서적 상태 및 기질적ㆍ 기능적 정신장애, 검사 당시의 상황요인의 상호작용 결과로 나타나는 개인의 전체적이며 잠재적인 적응능력이다. 지능의 평가는 개인적이거나 집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개인지능 검사에는 KEDI-WISC-나 K-WAIS, 고대-Binet 검사나 K-ABC 등을 사용한다. 지능검사는 첫째, 개인의 잠재력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 상담목표를 현실적으로 잡고자 할 때 사용한다. 둘째, 내담자의 문제가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경험 또는 과거에 직접 경험했던 사건을 주제로 질문해 지원자의 자질과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한다”고 말했다. 도로공사에는 프레젠테이션 면접이라는 것이 있다. 예를 들어 사무직 행정직은 ‘실적제와 직업공무원제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을 설명하시오’, 법무직은 ‘예산과 법률의 관계를 설명하시오, 국회의 국정감사권과 국정조사권에 대해 논하시오’ 등이다. 하지만 공기업은 기본적으로 국가의 기간산업을 책임진다는 원칙에는 변함이 없

  • 2017년도(중앙소방학교)소방관련학과 ,응급구조(학)과,의무소방원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면접(개별+집단면접)
  • 대해서 들어 온지 얼마 됐다고시키면 시키는 대로 해야지”로 생각하는 분들이 상당수 있을 것이다.어느 조직이든 하늘같은 선배로 표현하고, 또한 선배들의 사적인 일을 해준다면 싫어하는 분들은 별로 없을 것이다. 또한 부모님께서 교육도 직장 상사님들에게 잘 하라고 배웠다면 더 플러스가 될 것이다. 필자도 과거에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었는데 상당히 기분이 좋았고 우쭐 해지는걸 개인적으로 느꼈다.ÿ 자신의 의견이 상사의 의견과 다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