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 아이의 혼잣말을 어떻게 지원해 주어야 할지를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8 / 2015.06.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발달] 아이의 혼잣말을 어떻게 지원해 주어야 할지를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혼잣말의 개념
2. 피아제의 인지 발달에서의 혼잣말
3. 아이의 혼잣말을 지원해 줄 수 있는 방법
1) 혼잣말을 통해 유아 이해
2) 역할 수행에 있어 혼잣말 장려
3) 혼잣말 지지를 통한 창의성 발달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타인과의 소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혼잣말(private speech)’은 유아기에 나타나는 보편적 현상으로 간주된다. 실제로도 유아들의 일상을 관찰해본 사람들은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유아들이 누구나 혼잣말을 사용한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유아기의 보편적 언어형태인 혼잣말에 대해 Piaget(1962)는 인지의 미성숙한 형태를 반영한 자기중심적 표현이며 비효과적인 말로 인지발달과 더불어 보다 성숙한 사회적 언어로 대치되어야 하는 것으로 해석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이의 혼잣말을 어떻게 지원해 주어야 할지를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병비(2000). 5세아 혼잣말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정화(2002). 유아들의 혼잣말에 관한 이론적 고찰, 유아교육연구.
박영순 외(2005). 3세와 5세 유아의 혼잣말과 어머니의 비계설정과의 관계. 한국생활과학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 알더퍼의 ERG이론, 알더퍼 이론과 매슬로우 이론의 차이점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