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전략전술] 테러조직의 전략 및 전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0 / 2015.06.10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테러조직의 전략 및 전술
Ⅰ. 테러조직의 전략
1. 정치적 선전
2. 광범위한 공포의 확산
3. 심리적 효과 및 정부 무능 유도
4. 동료 테러리스트의 석방 및 자금 조달
Ⅱ. 테러 조직의 전술
1. 폭탄 공격
2. 무장 공격
3. 인질 납치
4. 암살
5. 하이재킹
6. 시설물 점거
7. 방화 및 약탈
- 본문내용
-
테러조직의 전략 및 전술
테러리즘은 '약자의 무기'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테러리즘 그 자체가 지닌 전략과 전술 형태가 강자와 상대하여 공격하고 승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점들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약자에게 상대적으로 유리한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테러 조직은 그들이 발성하고자 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계획하고 조직하여 실행하고 있다. 또한 시대적 환경과 주변 여건에 따라 테러 조직의 전략과 전술은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는 전략과 전술 또한 발전되어야 한다.
1. 테러 조직의 전략
1) 정치적 선전
테러리스트 단체가 테러리즘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의 핵심은 '행위를 통한 선전(propaganda of the deed)'이다. 대개의 경우 테러리즘의 목표는 단순한 파괴보다는 행위를 통한 정치적 목적 등을 달성하려는 전략적 시도이다. 팔레스타인 테러리스트 단체들은 일련의 테러리즘 캠페인을 통해서 그들이 처해 있는 정치 상황을 전 세계에 알림으로써 국제 사회의 여론을 환기시키고자 했다. 1972년 뮌헨 올림픽 당시 선수촌에 침입하여 이스라엘 선수들을 살해한 사건은 전 세계에 알려져 그들이 목표한 바를 달성했다.
이 사건 이후 국제 사회는 '팔레스타인인들은 누구인가?' '팔레스타인 문제가 무엇인가?' '팔레스타인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었음은 물론이다. 선전은 테러리스트들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이상의 것이다. 테러 사건을 통해서 테러 조직은 자신들의 주의 ․ 주장 ․ 목표 ․ 이념 등을 널리 선전하고 과시하며 홍보하려는 전략을 추구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테러 사건 발생 시 언론 매체의 역할은 더없이 중요한 위치에 놓이게 되는 것이다. 최근 보도 매체의 발전은 테러 조직의 전략인 정치적 선전 효과를 극대화하는 수단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