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 중 한 가지 유형을 요약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유형에 따라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9 / 2015.06.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를 선택하여 요약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제시한 후, 본인이이 요약 한 유형에 따라 분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
1) 관심과 흥미에 관심을 보이고 공감하기
2) 영유아의 모습과 행동 그대로 인정하기
3) 태도, 생각, 다양한 시도를 격려하기
4) 사고를 확장하는 개방적 질문하기
5) 요구와 질문에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반응하기

2. 본인이 제시한 유형에 따른 분석
1) 관심과 흥미에 관심을 보이고 공감하기
2) 영유아의 모습과 행동 그대로 인정하기
3) 태도, 생각, 다양한 시도를 격려하기
4) 사고를 확장하는 개방적 질문하기
5) 요구와 질문에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반응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사와 영유아 상호 작용은 어린이집의 하루 일과 중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보육교사는 영유아들에게 정서적 지지로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며, 영유아의 놀이나 교육 활동의 안내자 및 학습의 촉진자이다. 상호 작용을 통하여 집단생활을 위해 배워야 할 사회적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중재자 역할을 한다. 이런 상호작용을 통하여 교사는 유아의 사고와 학습 과정에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보육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를 선택하여 요약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제시한 후, 본인이이 요약 한 유형에 따라 분석하여 보겠다.

Ⅱ. 본론
1.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
참고문헌
성미영, 김진영 외 3명,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황해익 외2, 보육교사론, 정민사, 2015
염지숙 외 3, 유아교사론, 정민사, 2014
임부연 외 2, 유아교사론, 양서원,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