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 중 한 가지 유형을 요약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유형에 따라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9 / 2015.06.0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를 선택하여 요약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제시한 후, 본인이이 요약 한 유형에 따라 분석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
1) 관심과 흥미에 관심을 보이고 공감하기
2) 영유아의 모습과 행동 그대로 인정하기
3) 태도, 생각, 다양한 시도를 격려하기
4) 사고를 확장하는 개방적 질문하기
5) 요구와 질문에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반응하기
2. 본인이 제시한 유형에 따른 분석
1) 관심과 흥미에 관심을 보이고 공감하기
2) 영유아의 모습과 행동 그대로 인정하기
3) 태도, 생각, 다양한 시도를 격려하기
4) 사고를 확장하는 개방적 질문하기
5) 요구와 질문에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반응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사와 영유아 상호 작용은 어린이집의 하루 일과 중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보육교사는 영유아들에게 정서적 지지로 정서적인 안정감을 주며, 영유아의 놀이나 교육 활동의 안내자 및 학습의 촉진자이다. 상호 작용을 통하여 집단생활을 위해 배워야 할 사회적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문제를 해결해주는 중재자 역할을 한다. 이런 상호작용을 통하여 교사는 유아의 사고와 학습 과정에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보육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상호작용 중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를 선택하여 요약하고 교사와 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황을 제시한 후, 본인이이 요약 한 유형에 따라 분석하여 보겠다.
Ⅱ. 본론
1. 긍정적 상호작용 유형 5가지
- 참고문헌
-
성미영, 김진영 외 3명,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5
황해익 외2, 보육교사론, 정민사, 2015
염지숙 외 3, 유아교사론, 정민사, 2014
임부연 외 2, 유아교사론, 양서원,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의 5가지 교수학습원리에 대하여 약술하고, 각 교수학습원리를 적용한 예시와 함께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과정]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몬테소리프로그램 [2]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3] 다문화교육과정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유아교육론)다음은 유아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문제를 잘 읽고 답안을 작성하시오 유아교사의 역할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할을 1가지 선택하고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기술 등
- 유아 쌓기 놀이에 관한 학술지, 학위 논문의 경향분석
- 사회극놀이 관련 연구논문의 경향분석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