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기획의 과정] 전략적 프로그램화로서의 계획수립, 전략적 기획의 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전략적간호관리] 1. 과학적 관리론과 인간관계론을 비교,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게 하기 위해, 전략적간호관리 2. 전략기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기획의 과정 포함), 의료조직에 전략기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기획의 장점, 전략적간호관리-2022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중간과제물
- [기업교육]기업교육의 의의,제도적 기반, 기업교육과 HRD(인적자원개발),사이버교육,웹기반교육, 기업교육에 대한 고정관념,문제점,방향
- [경영관리론] 1차시-9차시 1차시 당 1-2페이지 분량으로 요약 정리하는 레포트
- [관광] 왕건 촬영세트 관광상품화 방안과 기대효과
- [학사]해신드라마촬영지관광자원화전략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전략적 기획의 과정
Ⅰ. 전략적 프로그램화로서의 계획수립
Ⅱ. 전략적 기획의 단계
1. 제1단계: 임무의 서술
2. 제2단계: 환경의 분석
3. 제3단계: 강점과 약점 분석
4. 제4단계: 조직 리더의 가치관 확인
5. 제5단계: 대안적 전략의 개발
- 본문내용
-
전략적 기획의 과정
여기에서는 전략적 기획 수립의 대략적인 과정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 과정은 단순한 기계적 적용이 아니라 조직이 처해 있는 구체적 상황에 따라 신축성 있게 적용해야 될 것이다.
1) 전략적 프로그램화로서의 계획수립
계획을 수립하는 것만으로는 올바른 관리전략을 수립했다고 할 수 없다.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정교화시키고 나아가 이를 변환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다. 즉 전략적 프로그램화는 전략의 성문화, 정교화, 변환의 3단계를 거쳐야 한다.
그 첫단계인 성문화란 공식적으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명확한 단어로 관리전략을 명료하게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 단계는 정교화인데 이는 성문화된 관리전략을 하위전략이나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체화할 뿐 아니라, 각각의 전략을 실현해 나가는 데 필요한 사항들을 열거한 전반적인 행동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의미한다.
세 번째 단계인 변환은 전략적 변화가 조직의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전략적 프로그램화에서 항상 명심해야 하는 점은 이것이 유일무이의 최선의 방안은 아니라는 점이다. 즉 관리자들은 그들 자신의 전략을 때로는 광활한 비전의 상태로 남겨두어 변화하는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것이다. 조직이 당면하고 있는 환경이 비교적 안정성이 있다고 확신을 하고 있고 복잡한 운영과정을 조정할 필요가 있을 때 이러한 전략적 프로그램이 효과적으로 적절히 사용될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과정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혹은 상담사가 가져야할 책무성의 정의를 쓰고 책무성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2주 1강 강의를 통해 자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질적 자료와 양적 자료
- [인센티브제도][집단인센티브제도][개인인센티브제도][연구원][판매직][외국인투자]집단인센티브제도, 개인인센티브제도, 연구원인센티브제도, 판매직인센티브제도, 외국인투자인센티브제도, 장기인센티브제도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점 정리
- [교육복지] [교육복지정책]다문화가정자녀(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정책의 추진 현황
- 교육과정의 선정과 구성이 학업성취 격차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문화재생산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 집단상담_집단상담에 대한 영상을 보고 집단원을 중심으로 집단발달과정을 설명하고, 마지막에는 발달단계에 대한 평가, 느낀점, 소감을 써주시면 됩니다
- 1주 1차시에서 마케팅의 개념과 관리철학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마케팅 철학의 개념과 마케팅 철학 단계 5가지를 정리한 후, 향후 마케팅 철학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세요
- 젠더갈등 사례분석과 우리나라 젠더갈등 원인과 현황분석 및 젠더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시 및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