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의 언론통제] 광고주에 의한 언론의 경제적 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광고주에 의한 언론의 통제
Ⅰ. 광고주 통제의 배경
Ⅱ. 광고주 통제의 유형
Ⅲ. 광고주 통제의 역기능
Ⅳ. 광고주 통제에 대한 방지책
Ⅴ. 몇 가지 의문과 쟁점
- 본문내용
-
광고주에 의한 언론의 통제
1) 광고주 통제의 배경
첫 번째 배경은 광고환경의 대두라고 말할 수 있다. 프랑스의 광고전문가인 로베르 궤링(Robert Guerin)은 "우리가 숨 쉬는 공기는 산소, 질소,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말한다. 현대사회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지배적 환경을 단적으로 표현한 통찰력이라고 판단된다.
에릭 프롬(Eric Fromm)은 인간의 본성을 '소비적 존재'로 파악한다. 그러니까 프론은 인간의 본성 속에 광고적 요소가 내재되어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할 수 있다. 소비와 광고 간에는 긴밀한 관계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광고환경의 대두에 결정적으로 영향을 준 요소는 자본주의와 시장경제의 발달이다. 광고학은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설명한다.
광고는 기본적으로 자본주의 사회에서만 존재하는 현상이 된다. 자본주의의 발달은 광고의 필요성을 극도로 증대시키는 데 기여했다.
두 번째 배경은 미디어산업과 광고산업 간의 긴밀한 관계이다. 미디어 산업은 광고재원이 없이는 현실적으로 존재하기 어렵다. 매체 간에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신문의 광고수입은 전체 수입의 80% 이상이고, 방송의 광고수입은 거의 100%라고 말할 수 있다.
광고는 미디어를 통해 전달된다. 최근에 와서 뉴미디어 광고가 급속히 증가하지만 아무래도 신문․ 방송광고가 광고의 중심이라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광고의 중요성이 증대하면서 광고주의 영향력 또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