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를 잘내는 아동(행동수정사례연구, 아관행,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2 / 2015.05.12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판매자 할인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화를 잘내는 아동(행동수정사례연구, 아관행,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화 내는 행동의 이해
1) 화 내는 행동이란?
2) 화 내는 아동의 특징
3) 화 내는행동의 원인
4) 개선 및 지도
2. 행동수정
1) 행동수정이란?
2) 행동수정의 절차
(1) 행동의 특성 규정
(2) 기초선 측정단계
(3) 행동수정 목표 설정
(4) 동기 유발 방법과 행도수정기법의 설정
(5) 행동수정기법
(6) 행동 지도 절차의 설정
(7) 행동수정 시행과정
(8) 결과의 점검
(9) 변화된 행동의 유지 계획
Ⅲ. 행동수정의 실제
1. 대상아동의 특성
2. 발달사항
3. 대상 아동의 문제 행동 특징
4. 행동수정 지도방안
5. 기초선 측정 단계
6. 행동수정 목표 설정
7. 강화 방법과 행동수정 기법의 설정
8. 행동지도 절차의 설정
9. 행동수정 시행과정
1) 강화 단계
2) 반전 단계
3) 재강화 단계
10. 결과의 점검
Ⅳ. 결론
참고문헌
부록
느낀점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심리치료센터에 있는 선생님에 의하면 화를 잘 내는 아이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친구들의 농담에, 지나가다 모르고 툭 친것에, 심지어는 선생님의 야단에 화를 내고 공책을 찢는 등 폭력적인 아이들이 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럴때 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쉽게 화를 내고 공격적인 행동을 하고 버릇없는 말을 하는 행동이 나이가 들면서 좋아질 것이라는 자그만한 희망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이의 마음속에 분노가 많거나, 부모의 사랑을 충분히 만족스럽게 받지 못한채 억울하게 혼만 난다는 생각이 누적되어 버릇이 되는 경우가 많고 또한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화를 내기도 한다.
교사들은 이러한 문제행동을 보이는 아동을 자주 접하면서 그 문제행동의 지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손가락을 빠는 행동 행동수정사례연구(행동수정,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 행동 수정 사례연구( 손가락을 빠는 행동 )담당과목 :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담당교수 : 제 출 자 : 소 속 : 학 번 : 제 출 일 : 목 차Ⅰ. 서론서론 1쪽 Ⅱ. 이론적 배경1. 손가락 빠는 행동의 이해1) 손가락 빠는 행동이란? 1쪽2) 손가락 빠는 아이의 특징 1쪽3) 원인 2쪽4) 개선 및 지도 2쪽2. 행동수정1) 행동수정이란? 3쪽2) 행동수정의 절차 4쪽3) 강화와 강화인자 5쪽4) 관찰법 6쪽5) 행동수정기법 7쪽Ⅲ. 행동수정의 실제1. 대상아동의 특성 10쪽2.

  • 말안하는 행동(행동수정사례연구,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 연구의 목적은 말을 안하는 아이들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이러한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행동수정기법을 활용하여 문제행동을수정하는 사례연구를 해봄으로써 이러한 문제에 직면해 있는 가정과 교사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1. 말을 안하는 행동의 이해1) 말을 안하는 행동이란? 말을 안하는 행동이란 친숙한 환경이나 가까운 사람과 있을 때는 말을 잘 하다가도 특정한 상황에서는 전혀 말을 하지 않는 문제행동

  • 손톱뜯는 아동 행동수정사례연구(행동수정, 아동행동지도,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 내는 아이들에게는 얼마나 많은 상처가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그 중 나는 ‘손톱 뜯는 행동’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다. 흔히 ‘애정결핍’이 문제라는 이 손톱 뜯는 행동은 요즘 가장 기초 되는 문제이기도 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은 바쁜 생활로 관심 받지 못하는 아동의 심리 상태가 삐뚤어진 행동으로 이어져 차후의 문제를 예방하고자, 문제행동을 가진 문제 아동을 대상으로 행동 수정 이론은 사용하여 문제 행동을 수정하는 사례연구를 해봄으로

  • 고자질하는 행동의 아동행동수정 사례연구(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행동수정 시행과정 (8) 결과의 점검 (9) 변화된 행동의 유지 계획 Ⅲ. 행동수정의 실제1. 대상아동의 특성 2. 발달사항 3. 대상 아동의 문제 행동 특징 4. 관찰 일시 및 관찰 방법 5. 기초선 측정 단계 6. 행동수정 목표 설정 7. 강화 방법과 행동수정 기법의 설정 8. 행동지도 절차의 설정 9. 행동수정 시행과정 1) 강화 단계 2) 반전 단계 3) 재강화 단계 10. 결과의 점검 Ⅳ. 결론 참고문헌 부록 느낀점 고자질하는 행동의 아동행동수정 사례연구Ⅰ.

  • 손을 자주 씻는 아이 행동수정 사례연구(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아동의 문제 행동 특징 21쪽4. 관찰 일시 및 관찰 방법 21쪽5. 기초선 측정 단계 21쪽6. 행동수정 목표 설정 23쪽7. 강화 방법과 행동수정 기법의 설정 23쪽8. 행동지도 절차의 설정 24쪽9. 행동수정 시행과정 25쪽1) 강화단계 25쪽2) 반전단계 26쪽3) 재강화 단계 28쪽10. 결과의 점검 30쪽Ⅳ. 결론결론 31쪽참고문헌 33쪽부록 35쪽느낀점 37쪽Ⅰ. 서론예전에는 강박증이 매우 희귀한 병으로 인식되었지만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상인 100명 중 약2~3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