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과 아동과학교육의 지도방향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06 / 2015.05.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과 아동과학교육의 지도방향에 대해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과학교육이란

2. 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

3. 아동과학교육의 지도방향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학교육은 단순히 자연세계에 대한 과학적 지식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 스스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바람직한 과학적 능력과 태도를 습득해 가는 것이다. 즉, 과학적 지식을 습득함으로서 유아는 우리 주변의 자연적 현상을 설명하고 예측하고 조절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게 되며 이를 우리의 일상에 이용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과 아동과학교육의 지도방향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영례 외, 유아과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03.
김경미 외, 현장중심 유아과학교육, 창지사, 2007.
김나영, 유치원 과학영역 운영실태에 관한 조사,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윈 논문,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 hye***
    (2015.09.11 11:25:00)
회원 추천자료
  • 성인학습 및 상담
  • 때문에 동등성의 특징을 가진다. 내담자의 변화과정은 이러한 동등관계의 질에 많이 의존한다. 내담자는 치료자가 자신을 수용적 자세로 경청하는 것을 경험함에 따라 자신도 점차적으로 자기 자신을 수용적 자세로 경청하게 된다. 치료자가 자기에게 관심을 가지고 자신을 높이 평가함을 알게 됨에 따라 자신도 자신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게 된다. 치료자의 진실성을 경청함에 따라 내담자는 가면을 벗어 던지고 자신과 치료자에게 솔직하게 된다.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우리나라의 전통아동관과 보육에 대해 쓰시오
  • 아동관과 보육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우리나라의 전통 아동관1) 조선시대 아동관조선사회는 유교사상의 영향을 받으며 형성되었는데, 유교사회의 생활윤리 및 아동교육의 근간이 된 것은 三綱五倫 특히 孝 사상이었다. 효도를 중시한 가부장적인 유교의 전통 안에서는 자식이 어버이의 소유물이라는 사고가 뿌리 깊게 자리잡았고, 어린이는 독자적인 인격체가 아니라 불완전하고 미숙한 존재로서 당연히 어른의 보호와 지도를 받아야 하

  • [교육행정] 학업계획서의 작성요령과 예문fp
  • 교육계에 큰 보탬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사람은 아는 만큼 본다고 했다. 지금 내가 알고 있는 것은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는다. 이화여자대학교에 진학하여 여러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는다면 나의 시야는 훨씬 넓어지고 사고의 깊이가 생겨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유서 깊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나의 젊은 시절의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6. 이화여대 음악학과대학졸업 후 음악치료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 과학과교육(수업,학습)과정, 과학과교육(수업,학습)수행평가, 과학과교육(수업,학습)연구, 과학과교육(수업,학습)창의력개발, 과학과교육 방법,제언
  • 과학 교육은 여러 가지 경험을 통해 사실이나 개념을 이해하고, 자연 현상에 관심과 흥미를 가지게 하여 탐구심과 탐구능력을 길러서 일상생활에 직면하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려는 자주성과 생활과학에 대한 기본 소양을 기르는 데에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 즉, 과학 교육은 주위의 여러 가지 사물과 현상에 대해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여 과학적인 사고와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으로 과학적 사고 향상을 위한 내용을 강화하여 주변 환경과

  • [부모교육]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부분
  •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으며,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경비를 줄일 수 있으며 폐품이용을 통한 창의성으로 교육적인 효과도 나타낼 수 있다.5) 수업참관유치원에서의 수업참관은 부모로 하여금 가정과 다른 상황에서 나타나는 자녀의 행동과 지적 능력에 대해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그들 또래와의 차이를 발견하게 하여 도움을 주는데 의의가 있다. 또한 유치원에서 실시하는 학습내용의 지도방법과 교육방침 등을 알게 되어 아동을 집에서 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