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04 / 2015.05.0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기에 수학교육이 필요한 이유-Piaget 의 인지적 구성주의/ Bruner의 표상이론/ Vygotsky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 영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중 Piaget의 인지적 구성주의, Vygotsky의 사회, 문화적 구성주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동수학지도] 영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중 Piaget의 인지적 구성주의, Vyg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구성주의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
- 교수학습이론과매체4D)기록작업이론적근거와 레지오에밀리아프로그램에서 활용논하시오00
- 하고 싶은 말
-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
2.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가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지적 구성주의는 지식의 형성과정에서 인간의 개별적인 인지적 작용을 가장 주요한 요인으로 보면서, 상대적으로 사회문화적 측면과 역할은 거의 도외시한다. 인지적 구성주의는 주로 Piaget의 발달심리에 그 이론적 근거를 두고 교수・학습 환경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전략이나 원칙에 대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piaget(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배경을 중심으로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입장과 시사점을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박영배, 수학교수 학습의 구성주의적 전개, 경문사, 2004.
강인애,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한 간략한 고찰, 교육공학연구, 1995.
기경옥, 수학교육에 있어서 구성주의의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논문,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후 그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정책의 개념과 유형별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정신장애에 대해 생물학적인 원인과 심리학적인 원인, 환경학적인 원인 중에서 어느쪽이 더 많은 영향을 미칠것인지를 선택하여 지지하는 근거에 대해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 발달과정에 있어서 국가개입의 필요성에 대하여 다음을 기준으로 보고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한 비교설명
- 지적장애아동 양육자에 미치는 스트레스(양육부담감) 해소를 위한 지원과 자원의 종류에 대한 연구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실천 원칙과 모형 및 실천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 역할은 어떤 것인지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Satir의 경험적 가족치료
- 아동발달 이론 정신분석, 인지발달, 학습이론, 동물행동학이론, 생태학이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관찰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 발달 이론에 근거한 현재 발달 상황을 기술하시오 (아동복지론)
- 사회복지정책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하나를 예를 들어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본인의 생각을 가지고 토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