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조직의 특성에서 학교조직과 사회복지조직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5 / 2015.04.2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조직의 특성에서 학교조직과 사회복지조직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조직의 특성
1) 관료적 특성
2) 전문적인 특성
3) 이완조직
4) 이중조직

2. 사회복지조직의 특성

3. 학교조직과 사회복지조직의 유사성과 차이점
1) 유사성
2) 차이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사회발전의 중추가 되어야 할 청소년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원조하며, 문제 청소년뿐만 아니라 일반 청소년이 성인이 되었을 경우 사회 속에서 가치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학교사회복지 제도의 주요 목적이다.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을 여러 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겠으나 본 절에서는 일반 학교학생의 전반적인 생활지도와 대다수 보통학생의 복지향상의 차원에서 그 필요성을 국한시켜 서술하고자 한다. 그중 생활지도라 함은 개인으로 하여금 자기 자신과 자기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반적인 활동 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학교조직의 특성에서 학교조직과 사회복지조직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성민선 외,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왕기황 외, 교육조직론 탐구, 학지사, 2000.
이윤식, 학교경영과 자율장학, 교육과학사, 2002.
정태범, 학교경영론, 교육과학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가정관리학과 4학년 아동복지 A형] 복지환경이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복지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적 특성으로 대두되는 시기이다.(3) 도덕성발달 및 정의적 특성 발달사회적 규준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착한 아이를 지향하고, 권위나 규칙, 사회질서를 존중하며 이를 준수하는 것을 절대의무로 받아들이고 도덕적 판단의 근거로 삼는다. 또한 초보적인 형태의 양심과 초자아를 나타낸다.정의와 불의에 관심을 갖게 되며, 학령기 중기부터는 일반사회의 정의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된다.(4) 자아개념의 발달아

  • [특수아교육 A형]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대해 특별히 지원을 받기를 요구한다. 이는 장애학생은 심신의 장애라는 특성에 의해 일반학생과 구별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특별한 욕구에 의해서만 구별되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특수교육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애아동 통합교육을 그 자체에 의미를 두기보다는 장차 사회통합에 이르는 한 수단쯤으로 잘못 이해하고 있다. 즉, 장애아동이 특수학교에서 공부하는 것보다는 일반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나중에 사회

  • 1. 유아기 또래의 특성 및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3.유아발달의 이론 중 동물행동학적 이론과 생태체계 이론
  • 학교생활에서 읽기, 쓰기 영역과 밀접한 연관이 있음을 많은 연구에서 밝히고 있다.셋째, 사회성 발달영역에서 유아는 태어나면서부터 놀이를 통해 부모와 애착을 형성하며 친구와 놀이를 하면서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데 필요한 사회적 능력을 배우고 주변 사회에 관한 관심, 이해, 지식을 높일 수 있다. 이처럼 유아는 놀이를 통해 친구와 놀잇감을 나누는 것, 놀이집단에 참여하는 것, 서로의 차이점에 대해 협상하는 것, 규칙을 정하고 따르는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특수아교육 A형] 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대해 특별히 지원을 받기를 요구한다. 이는 장애학생은 심신의 장애라는 특성에 의해 일반학생과 구별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특별한 욕구에 의해서만 구별되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특수교육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장애아동 통합교육을 그 자체에 의미를 두기보다는 장차 사회통합에 이르는 한 수단쯤으로 잘못 이해하고 있다. 즉, 장애아동이 특수학교에서 공부하는 것보다는 일반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나중에 사회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학교에서 도덕성의 문제를 어린이에게 가르칠 것이 아니라, 어린이의 도덕성 판단 단계에 맞게 소집단을 형성하여 도덕성 문제 및 도덕적 가치 갈등에 대하여 토론을 하게 함으로써 도덕성발달이 하위단계에서 다음 상위단계로 이행되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였다. 어린이는 자신의 현재 도덕성 단계보다 한 단계 상위단계까지는 이해할 수 있으며, 보다 상위단계의 판단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콜버그는 도덕성 발달이론은 부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