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영역의 예를 들어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3 / 2015.04.1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영역의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가 듣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과 예
1) 영유아가 듣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
2) 듣기 언어활동의 예 - 친구들에게 이야기 들려주기

2. 영유아가 말하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과 예
1) 영유아가 말하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
2) 말하기 언어활동의 예 - 이야기 재구성하기

3. 영유아가 읽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과 예
1) 영유아가 읽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
2) 읽기 언어활동의 예 - 이야기 다시 말하기

4. 영유아가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과 예
1) 영유아가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
2) 쓰기 언어활동의 예 - 이야기 바꿔 쓰기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의 언어교육에서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다. 이들 영역 중 듣기와 말하기는 음성언어에 속하고 읽기와 쓰기는 문자언어에 속한다. 듣기와 읽기는 외부에서 받아들인 시각적·음성적 기호를 해석하는 수용 언어기술, 즉 이해 언어기술이고, 말하기와 쓰기는 표현 언어기술로 유아가 의미를 전달하기 위하여 산출하고 표현하는 시각적·음성적 기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에 관심을 갖기 위한 언어활동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 영역의 예를 들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현희 외(1999). 유아 문학 교육. 학지사.
성미영 외(2011).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고은영 (2009). 유아 듣기 발달 및 듣기교육 연구 동향.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동구(2003). 학습부진아의 말하기 능력 신장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위한 멀티미디어 언어학습자료들은 하나의 활동이 적절한 시간 내에 마쳐질 수 있도록 하고, 아직 읽기에 능숙하지 못한 유아들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학습안내는 그림과 글과 말로 동시에 해야 함배경 그림이나 관련 그림은 가능하다면 절달하려는 의미를 비교적 잘 드러낼 수 있도록 사실적이어야 하며, 같은 의미의 안내나 활동은 이미지 같은 것을 사용하여 쉽게 이해되고 익숙해지도록 해야 함어휘의 분절이나 결합은 시각적인 제사와 말소리를

  • 영유아교수방법론,아동상담-틱장애,주의력결핍장애
  • 것을 말함. 예 를 들면 “옳아” “다시말해” “입닥쳐” 그만해“ 등등 반향어나 외설적인 문장을 말하기 도 함.8. 틱장애의 치료요법▶ 소아정신과를 방문하면 다음과 같은 임상적 진찰 과정을 거치게 됨.① 틱의 부위, 빈도, 강도, 복잡성에 대한 평가 : 언제 시작했는가, 경과는 어떤가, 동반된 정신현상은무엇인가, 환아의 자존심, 가족 기능, 사회적응, 학업 수행정도에 대한 영향은 어떤가, 강박적인 생각이나 행동이 동반되는가, 과거의 병력과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정의 비교
  • 예술적 표현 즐기기감상하기④ 언어 생활◦ 언어 사용의 바른 태도와 일상에서 언어 사용을 즐기는 태도에 중점을 두고 언어생활 영역의 ‘내용’과 ‘하위 내용’ 개선◦ ‘읽기․쓰기에 관심 가지기’ 영역을 ‘읽기’와 ‘쓰기’로 분리하여 읽기와 쓰기의 전단계로서의 기초 교육 강화- 읽기와 쓰기에 대한 관심과 쓰기 도구 사용에 대한 기초 교육이 필요- 4개 내용 12개의 하위내용으로 구성, 지도상의 유의점 3개 신설현행개정듣기말하기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각이나 표현 방법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되고, 점차적으로 생각이나 표현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가지게 되며, 궁극적으로 심미감을 발달시키고 정서를 순화시킬 수 있다. 제6차 유치원 교육 과정의 5개 영역 모두에서 유아들이 감성을 계발할 수 있는 내용들이 경험되도록 중점을 두었다(이기숙, 1998).마. 창의성과 정보 능력 함양 교육의 강화오늘날 창의성은 인간 모두가 가지고 있는 보편적 능력이며 특성이라고 해석하는 것이 일반

  • 유아언어교육3 유아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읽기와 쓰기에 관심가지기 유아와 놀이가 중심되는 교육과정실행할 수 있는 언어교육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0
  • 언어교육의 내용이 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가 분절되기보다는 통합된 전체로서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총체적 방법 지향을 의미한다. 이 장에서는 유아언어교육3 1. 유아의 언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다섯 가지를 각각 설명하시오. (10점) 2. 우리나라 국가 수준 유아교육과정 언어영역 중 ‘읽기와 쓰기에 관심가지기’에 해당하는 내용이 무엇이 있는지 서술하고, 읽기 1가지, 쓰기 1가지씩 예시를 드시오. (10점) 3. 유아와 놀이가 중심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