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 방법에 대해서 기술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9 / 2015.04.0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 방법에 대해서 기술하라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흥미영역이란

2. 흥미영역의 교육적 가치

3.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 방법
1) 언어 놀이영역의 구성 방법
2) 책보기 영역의 구성 방법
3) 수?조작놀이 영역의 구성 방법
4) 과학 놀이영역의 구성 방법
5) 역할 놀이영역의 구성 방법
6) 컴퓨터 영역의 구성 방법
7) 조형 영역의 구성 방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반적으로 활동실은 유아의 효율적 학습활동을 위해 흥미영역별로 구성된다. 흥미영역은 학습내용이나 학습활동의 성격에 따라 각종 교재ㆍ교구나 자료들을 유사한 범주끼리 구획별로 구분ㆍ정리해 놓은 것으로서 학습영역 혹은 활동영역 이라고도 부른다. 유아교육과정의 유형이나 성격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활동실에는 몇 개의 흥미영역을 설치ㆍ운영하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프로그램의 각 흥미영역 구성 방법에 대해서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보건복지부(2012).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김기홍(1994). 유아놀이지도의 이론과 실제. 학문사.
양옥승(2004). 유아 때부터 시작하는 자유선택 교육. 학지사.
교육부(2000). 유치원 활동지도 자료. 서울: 국정 교과서 주식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2022년 2학기 과제물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학년▮과제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중간 과제물▮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몬테소리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1) 몬테소리의 생애와 업적2) 이론적 기초2. 교육목표 및 원리1) 교육 목표2) 교육 원리3. 교육과정4. 프로그램의 강점과 약점1) 강점2) 약점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몬테소리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 A형] 영유아 발달과 바람직한 기관운영에 초점을 두고 보육기관의 평가인증 영역 중 보육환경
  • 영역 중 보육환경, 운영관리, 보육과정 영역에 관한 필요성과 평가 주안점, 기준, 방법 등을 기술하시오.Ⅰ. 보육기관 평가인증1. 보육기관 평가인증의 정의2. 보육기관 평가인증의 배경3. 보육기관 평가인증의 목적과 필요성4. 보육기관 평가인증의 효과Ⅱ. 보육기관 평가인증 영역과 영유아 발달1. 보육환경과 영유아 발달1) 보육환경의 필요성2) 평가 주안점 및 기준과 방법(1) 시설의 위치와 주변환경(2) 건축물(3) 실내 공간 구성(4) 실외

  • [아동복지4공통] 영유아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되어야 할 과제를 보육과정, 서비스 운영, 종사자 측면에서 논하시오.(출처, 각주표기)
  • 영유아보육서비스가 되어야 한다. 빈곤아동, 장애아동 등 건강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양육될 권리를 상실한 아동, 가정과 지역사회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그들의 문화, 사회적 박탈을 보상한다.둘째, 가족지원 차원의 영유아보육서비스가 되어야 한다. 부모와 가족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포괄적 보육프로그램은 부모와 가족의 다양한 욕구와 필요성이 프로그램 개발의 초점이 된다.셋째, 지역사회를 토대로 하는 영유아 보육서비

  • [사회복지] 장애인 통합교육의 발전방안
  • 기술발달이 촉진된다. 스스로 밥 먹기, 화장실 가기, 장난감 정리하기, 줄 서서 차례 지키기, 율동하기 등과 같이 또래그룹이 하나의 일과처럼 반복하는 활동들을 시청각적으로 보고 듣게 됨으로서 사회적 상황에서 요구되는 여러 가지규칙들을 학습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자폐성 영유아의 조기통합은 개별성이 충분히 고려된 환경적 배려와 개별화된 중재프로그램의 지원이 제공된다는 전제하에서 가능한 한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 [유아교육] 언어교육
  • 각하고 있다. 반면, 언어교육 교과 명칭을 언어예술, 의사소통 기술로 부르는 입장에서는 언어교육의 성격을 유아들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언어 능력을 신장시켜 주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우리나라 유치원에서의 언어교육은 후자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6차 유치원 교육과정 역시 언어생활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언어생활은 유아들의 언어사용능력을 향상시켜 즐거운 언어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영역이다. 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