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무역 가게 그루와 아름다운 가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공정무역의 개념과 공정무역 가게인 그루 방문소감과 아름다운 가게의 공정무역 홍보담당자의 인터뷰를 통해 공정무역란 무엇이고, 어떠한 과정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Definition of fair trade
2. The ‘g:ru’ , fair trade shop
3. All about fair trade
4. After visiting the ‘g:ru’
본문내용
1. Definition of fair trade

0 공정무역이란 후진국의 생산자들이 더 많은 이익을 남길 수 있도록 중간 상인의 개입을 가급적 줄이는 공정한(fair) 무역 형태를 말한다.
0 이런 취지의 물품을 구매하는 것을 '착한소비' 라고 일컫는다.


2. The ‘g:ru’ , fair trade shop

0 그루 브랜드 컨셉

- 유전자 조작이나 자연 파괴, 아동 노동 착취를 통해 얻어지는 상품에 대해 반성하고 소비자들이 생산자들과의 소통할 수 있다.
- 일반 소비자와 판매자는 물건을 구매할 때 파괴되는 자연과 부당한 노동착취를 당한 생산자들에게 당당할 수 없다.
- fair trade를 통하여 상품을 구입한다면 그들을 원조하는 것이 아닌 거래로서 자부심을 가지게 할 수 있을 것이다.
- [g:ru]는 fair trade를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의 새로운 만남을 주선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패션 Fast-Fashion과 기후변화에 관하여
  • 아름다운 가게가 만든 재활용 디자인 브랜드로 가방이나 패션소품, 인형, 문구류 등의 제품을 제작.■ 길거리의 현수막 , 소파의 가죽, 아름다운 가게에 도착한 헌 옷들이 재료.■ 수익금 전액은 사회로 환원하여 공동체와 환경 복원을 위해 사용.에코 브랜드 방문기인사동 에코파티 메아리에코 브랜드 방문기공정무역 패션 브랜드 g:ru그루g:ru는 면, 울, 마, 실크 등의 자연소재와 베틀로 짠 원단을 이용하여, 핸드 메이드의 감성을 한껏 살린 국

  • 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
  • 그루’‘그루’란 어떤 브랜드?아시아의 가난한 여성들이 만든 의류와 다양한 생활용품 등을 공정한 가격에 거래하여 판매하는 한국최초의 공정무역 브랜드. 제품은 온∙오프라인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어떤 종류의 제품을 판매?아모레퍼시픽환경에 대한 책임-탄소 캐쉬백 제도 참여-그린 캠페인- 환경 친화적 제품 제공:탄소라벨링 인증 제품- 협력사 저탄소 경영체제 구축 지원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들!유한양행

  • [경영윤리] 스타벅스 & 공정무역
  • 아름다운커피아름다운커피는 “빈곤을 심화시키는 무역을, 빈곤을 해결하는 수단으로” 라는 사명으로 2002년 아름다운가게 기획실 소속으로 공정무역 업무를 시작하였다. 2003년 한국 최초 공정무역 수공예품을 판매하였으며, 에티오피아 커피와 네팔 커피(히말라야의 선물)를 출시하면서 2006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였다. 현재는 공정무역 커피믹스까지 출시된 상태이며, 안국점, 여의도점, 세정점, 단국대점을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

  • 윤리적 소비와 공정무역의 개념과 사례
  • 1. 윤리적 소비 개념2. 윤리적 구매행동의 유형3. 윤리적 구매행동 조사보고서4. 윤리적 소비로서의 공정무역(Fair trade)(1) 공정무역 개념(2) 공정무역 원칙(3) 세계공정무역의 역사(4) 국내 공정무역 사례- 아름다운 가게 - 두레생활협동조합 수도권 연합회 - YMCA전국연합 - (주)페어트레이드 코리아 - iCOOP 한국생협연합회 - 아모레퍼시픽 국내 순수 공정무역 활동   윤리적 소비와 공정무역 개념과 사례1. 윤리적 소비 개념  “소비자가 변해야

  • 아름다운가게 마케팅전략분석과 아름다운가게 사업확장,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아름다운가게 기업경영분석과 아름다운가게 마케팅 기대효과분석
  • 아름다운가게는 규모면에서나 영향력 면에서 이미 선도적인 사회적 기업이다. 아름다운가게는 물품의 기증, 구매와 사용이라는 거래 방식을 도입하여 우리사회의 재사용, 환경 운동을 주도하여 왔으며, 한국에서 최초로 공정무역 운동을 시작하여 저개발국의 빈민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가게는 운영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을 활용하여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달성할 수 있는 특별한 공익사업들’을 계속적으로 만들어내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