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공통] 자신의 가족 혹은 주변에서 10대 중반(13세~18세)에 해당되는 청소년을 찾아 대화하고 기록한 후, 그 내용과 느낌을 주제를 가진 이야기로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4 / 2015.03.1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공통 | 1.“우리 아이, ***”(A4 5매 내외) : 자신의 가족 혹은 주변에서 10대 중반(13세~18세)에 해당되는 청소년을 찾아 대화하고 기록한 후, 그 내용과 느낌을 주제를 가진 이야기로 서술하여 제출하시오. 2. “나에게 쓰는 편지”(A4 5매 내외) : 누군가의 도움이 가장 필요했었던 과거의 한 시기를 선택하여 그 시절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쓰시오. |
- 하고 싶은 말
-
[글쓰기 공통] 자신의 가족 혹은 주변에서 10대 중반(13세~18세)에 해당되는 청소년을 찾아 대화하고 기록한 후, 그 내용과 느낌을 주제를 가진 이야기로 서술하여 제출하시오
- 주제 : “우리 아이, 연예인 홀릭”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주제
2. 관계, 인터뷰 일자와 장소
1) 관계
2) 인터뷰 일자
3) 장소
3. 아이의 일상과 문화에 대해 대화하고 기록한 후, 그 내용과 느낌을 주제를 가진 이야기로 서술
1) 팬클럽 활동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2) 연예인 홀릭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3) 팬에 대한 사랑과 학교생활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4) 저도 배우가 되고 싶어요.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5) 지금 나의 꿈 ‘연극영화과’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4. 꿈에 대해 대화하고 기록한 후, 그 내용과 느낌을 주제를 가진 이야기로 서술
1) 적성과 진로결정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2) 나의 꿈 연예인, 부모님의 반대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3) 스튜어디스 모두의 꿈, 나만의 꿈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5. 고민에 대해 대화하고 기록한 후, 그 내용과 느낌을 주제를 가진 이야기로 서술
1) 부모님과의 갈등 진로선택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2) 시험 징크스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3) 학교 적응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4) 핸드폰 요금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5) 공부도 좀 잘했으면 하는데
- 긍정적인 시각에서 대화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기는 급속한 외형적 성장과 생식능력을 획득하는 신체적 발달과 보다 수준 높게 사고하는 인지적 발달, 인간관계에 대한 탐색, 자유와 독립심, 책임의식 등을 키우는 사회적 발달, 변화가 심한 정서를 조절하고 통제하며 정서적 발달을 경험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성격, 취향, 가치관, 능력, 관심 등에 비교적 안정된 느낌을 갖는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게 된다. 시대는 학력주의의 의식이 팽배한 가운데 대학입시를 위한 수단으로 청소년들은 교육받고 있다.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 해야 할 교육은 청소년들을 타율적이고 수동적인 존재로 타락시키며, 입시문화에 집중시켜 무력감과 소외감을 갖게 한다. 정보통신의 발달과 확산은 풍요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였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정보화의 역기능에 따른 피해도 있다. TV나 인터넷을 통한 거르지 않는 정보는 정체성이 확립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혼란감을 주고 감각지향적인 성향을 발달시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신의 가족 혹은 주변에서 10대 중반(13세~18세)에 해당되는 청소년을 찾아 대화하고 기록한 후, 그 내용과 느낌을 주제를 가진 이야기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안미리, 가상공간에서의 청소년 문화와 그 교육적 의미, 2000.
김신일, 청소년 문화의 의미와 성. 청소년 문화론, 한국청소년연구원, 1992.
안현의, 학교를 떠나는 아이들. 청소년 상담문제연구보고서, 한국청소년상담원, 2002.
김형심, 청소년의 문화 활동 경험이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인제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농축산환경학)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 등
- 신화의세계34선택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는 총24권 서사시이다 1권6권9권중 자유롭게 한권골라정독후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