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환경구성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6 / 2015.02.2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지도]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환경구성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환경구성
2.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영역별 환경구성
3.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 활동계획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는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의 폭을 넓히고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며 점차 심화되고 기술이 확장되기 때문에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환경은 수학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된다. 유아가 흥미를 가질 수 있다면 환경이라면 그 무엇이든지 수학경험의 좋은 매체가 된다고 말하면서 유아가 어떤 환경을 통해 수학적 경험을 하는가를 관찰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제 유아들은 수학 영역 환경 외에도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과 교실의 모든 환경을 통해서 수학적 경험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환경구성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경우 외(1997). 유아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조형숙(2002).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활동. 한국유아교육협회.
김경희 외(2005).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치약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와 승용차를 구매할 때 내리는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 [보육 실습] 어린이집 보육 실습 소감문
- [프로그램 개발] 노년기 부부관계증진 프로그램
- 지역경제통합이란 무엇인가?
- [유전병의 이해] 유전병의 의미, 유전병의 원인, 유전병의 특징, 유전병의 과학적 분석 및 유전병의 치료방안 수정 다운 홍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