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환경구성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6 / 2015.02.2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환경구성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환경구성

2.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영역별 환경구성

3.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 활동계획안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는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의 폭을 넓히고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며 점차 심화되고 기술이 확장되기 때문에 유아수학교육을 위한 환경은 수학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된다. 유아가 흥미를 가질 수 있다면 환경이라면 그 무엇이든지 수학경험의 좋은 매체가 된다고 말하면서 유아가 어떤 환경을 통해 수학적 경험을 하는가를 관찰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제 유아들은 수학 영역 환경 외에도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과 교실의 모든 환경을 통해서 수학적 경험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수학교육을 할 때 필요한 환경구성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활동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경우 외(1997). 유아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조형숙(2002).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활동. 한국유아교육협회.
김경희 외(2005).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및 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0세∼1세 보육 계획안
  • 만0세∼1세 보육 계획안1. 표준보육과정 연간 보육 계획안2. 표준보육과정 월간 보육 계획안3. 표준보육과정 주간 보육 계획안4. 표준보육과정 일일 보육 계획안Ⅳ. 결 론참고 자료Ⅰ. 서 론현재 표준보육과정과 같은 기준으로는 유아교육은 물론이거니와 초중등학교에서 국가수준 교육과정으로 제시함으로써 그 교육의 질을 표준화하고 있는 예가 있다.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여 고시된 구체적인 표준보육과정의 성격

  • 영유아 쌓기 놀이 지도와 실제
  • < 목차 >Ⅰ. 서론 1. 쌓기 놀이의 특성1)개념 2)교육적 의의 2. 쌓기 놀이에 적용된 교육의 원리 및 이론Ⅱ. 본론1. 쌓기 놀이 관련 연구자료1)교사와 함께하는 쌓기 놀이와 유아의 창의성의 관계2)쌓기 놀이 참여도와 유아의 수학적 능력의 관계2. 환경구성 및 놀이자료1)환경구성 2)쌓기 놀이 자료3. 연령별 특징 및 교사의 역할 과 지도방법1)연령별 특징 2)교사의 역할 3)교사의 구체적인 지도방법4. 쌓기 놀이의 실제1)활동계획안 2)기독교적 관점의

  • [아동건강교육 A형]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목표, 누리과정 내용, 교육내용, 활동계획안 예시)
  • 교육(3) 교육 내용의 일관성(4) 영양 및 교육 효과에 대한 구체적인 지도(5) 일상적인 생활에서의 본보기 교육 3) 영유아 영양교육의 내용(1) 식품과 음식에 대한 지식(2) 식품과 신체의 관계에 대한 이해(3) 식품의 섭취와 건강과의 관계에 대한 이해(4) 바람직한 식습관과 식사 예절 형성 4) 영유아 식단관리와 식사환경(1) 식단관리(2) 식사환경4. 만 3세를 위한 영양교육 활동계획안1) 활동명 : 좋아하는 음식과 건강해지는 음식2) 활동명 : 골고루 먹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교육원리3) 교육내용 4) 일과의 구성 및 운영 5) 교사의 역할 6) 환경의 구성원리 7) 환경구성8) 부모와의 연계9)평가4. 이화여대부속유치원의 교육과정의 철학적, 심리적 기초1)전통교육사상2)기독교와 프뢰벨 3) 개인적인 구성주의: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4) 사회 구성주의: 비고스키의 사회문화 이론 5.이대부속유치원의 교육과정1)교육프로그램2)학급구성3)연간교육계획 (예시: 2009학년도 1학기 4-5세 혼합반 개나리반)4)하루일과5)교육활동6)

  • 전통문화교육 레포트
  • 유아 전통 음악교육의 교수방법3) 유아 전통음악교육의 방향3. 전통 음식 교육 1) 전통음식교육의 목표2) 전통 음식교육의 필요성3) 전통음식교육의 방법Ⅳ. 전통교육 교구 Ⅴ. 질문목록 1. 전통의 개념은 무엇인지, 전통이란 것이 사회적 지식만을 전달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2. 연령에 따라 적합한 전통놀이의 종류3. 전통그림이나 문양의 경우 요즘의 책에 있는 삽화와 이미지가 다른데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게 하는 방법은?4. 전통놀이를 할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