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RADE HUB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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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전자무역의 한 형태인 U-TRADE HUB의 개념과 구성 그리고 U-TRADE HUB의 장점 그리고 문제점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U-TRADE HUB를 중소기업들이 활용하기 어려운 현황과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U-TRADE HUB>
- 전자무역(E-TRADE)이란?
- U-TRADE HUB의 구성
- 장점 및 기대
- 문제점 및 해결책

<중소기업 속의 U-TRADE HUB>
- 이용상의 문제점
- 해결 방안

<결론>
- 결론 및 소감
본문내용
* 당면과제(문제점) 및 해결책

1)당면과제(문제점)

①회원사 기반 자체의 부족
②대금결제 단계의 활용도가 낮음
③정보력과 자금력에서 앞서는 대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음
(상이한 전자문서 표준으로 인한 문제 초래)
④한국 U-Trade Hub 사용자의 73.8%가 무역업체임
⑤무역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미흡하여 이용자의 불편초래
(단일 창구 서비스를 구현하기에는 연계되지 않은 기관多)



[참고 자료]

- https://www.utradehub.or.kr
-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에 관한 연구(김재학), 2007
- 전자무역활용과 성과 분석을 위한 실증연구(손태규), 2011
- 한국 uTradeHub 서비스 현황과 전략(박찬희), 2013
- 전자무역 통합시스템 u-Trade Hub2.0의 분석과 설계(양근우, 최하눌), 2008
-『전자무역학 캡스톤디자인』(양근우, 이호영), 2013
-『전자무역론』(채진익),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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