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RADE HUB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전자무역의 한 형태인 U-TRADE HUB의 개념과 구성 그리고 U-TRADE HUB의 장점 그리고 문제점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U-TRADE HUB를 중소기업들이 활용하기 어려운 현황과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한 자료임
- 목차
-
<U-TRADE HUB>
- 전자무역(E-TRADE)이란?
- U-TRADE HUB의 구성
- 장점 및 기대
- 문제점 및 해결책
<중소기업 속의 U-TRADE HUB>
- 이용상의 문제점
- 해결 방안
<결론>
- 결론 및 소감
- 본문내용
-
* 당면과제(문제점) 및 해결책
1)당면과제(문제점)
①회원사 기반 자체의 부족
②대금결제 단계의 활용도가 낮음
③정보력과 자금력에서 앞서는 대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음
(상이한 전자문서 표준으로 인한 문제 초래)
④한국 U-Trade Hub 사용자의 73.8%가 무역업체임
⑤무역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미흡하여 이용자의 불편초래
(단일 창구 서비스를 구현하기에는 연계되지 않은 기관多)
[참고 자료]
- https://www.utradehub.or.kr
-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성화에 관한 연구(김재학), 2007
- 전자무역활용과 성과 분석을 위한 실증연구(손태규), 2011
- 한국 uTradeHub 서비스 현황과 전략(박찬희), 2013
- 전자무역 통합시스템 u-Trade Hub2.0의 분석과 설계(양근우, 최하눌), 2008
-『전자무역학 캡스톤디자인』(양근우, 이호영), 2013
-『전자무역론』(채진익),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