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 생활과학과 P&G 경영전략 비교, 한경희 생활과학 발전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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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Ⅱ. 본론 1 – 한경희 생활과학과 P&G

1. (주) 한경희 생활과학 소개
(1) 기 본 현 황
(2) C E O 소 개
(3) 재무분석

2. 경영전략
(1) P&G의 경영 전략
(2) 한경희 생활과학의 경영전략

3. 시장분석 및 경쟁사
(1) 시장분석 및 시장 추세
(2) 제품
(3) 경쟁사 비교
(4) 한경희 생활 과학의 SWOT분석


Ⅲ. 본론 2 – 국내와 미국시장진출 발전

1. 한경희 생활과학 발전안
(1) C&D 전략
(2) 합작투자
(3) 활발한 소비자 조사
(4) 인재 전략

2. 미국시장과 개선방향
(1) 미국진출
(2) 미국 시장 진출 사례
(3) 미국 시장 경쟁사
(4) 미국 시장 문제점과 개선


Ⅳ. 결론 - 개선된 SWOT분석 및 정리

본문내용
Ⅰ. 서론

히든챔피언이란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각 분야의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우량 기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즉 목표에 맞는 적절한 전략들을 개발함으로써 세계시장의 지배자가 된 기업이라는 뜻으로, 강소기업(强小企業; 작지만 강한 기업)이라는 말과도 유사하다. 큰 대기업에게만 국한 되던 해외시장의 개척, 해외투자는 이제 옛말이다. 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가 가속되면서 중소기업 역시 해외시장의 관심을 높였으며, 우리나라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은 히든챔피언으로써 한국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그중에서도 여성이 CEO인 ‘한경희 생활과학’은 우리가 주목할 만한 기업이다.
한경희 생활과학이 자랑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강점은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이다. 세계적인 소비재 업체인 P&G의 C&D(Connect and Development)’ 전략이 오픈이노베이션의 백미다. C&D 전략은 P&G의 핵심역량과 일치한다. 또한 한경희 생활과학은 가전제품에서 발전을 그치지 않고 뷰티 산업까지 발을 내딛었다. 앞으로의 성장을 예상했을 때 C&D 이외에도 P&G의 현지화 전략과 홍보 전략 등을 알맞게 적용한다면 세계에서도 통하는 경쟁력을 가지고, 더 발전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했다. 본론에서 CEO와 기업 소개, 제품과 경쟁사 등 기업 전반에 관한 내용과 해외시장에서의 활동을 알아보고, P&G와 한경희 생활과학에 대해 분석함으로써 한경희 생활과학의 발전방향에 대해 살펴보겠다. 결론에서는 발전 방안을 적용함에 따라 개선 될 한경희 생활과학의 SWOT 분석으로 끝을 마치겠다.


Ⅱ. 본론 1 – 한경희 생활과학과 P&G

1. (주) 한경희 생활과학 소개
(1) 기본현황업체명 : (주) 한경희생활과학업종 : 기타 가정용 전자기기 제조업대표자 : 한경희설립일 : 1999년 9월 2일주요사업 : 스팀청소기, 스팀다리미, 워터살균기, 음식물처리기, 진공청소기매출 규모 : 1,400억원 (2011년 기준)직원 수 : 112명 (2012년 기준) (2) CEO 한경희
한경희 생활과학의 창립자인 ‘한경희’ 사장은 원래는 일반 가정주부 였지만, 자신이 사용하는 가전제품을 이렇게 써보면 어떻겠느냐? 라는 의문을 시작으로 제품을 개발, 개량함으로써 현재의 위치까지 오게 되었다. 현재 한경희 생활과학은 스팀청소기, 스팀다리미, 살균정수기 등등 가전제품분야와 최근에는 화장품분야에 까지 진출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기능성이 돋보이는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한경희는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있으며, 제품들을 끊임없이 연구, 개발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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