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이란
2. 다중지능이론의 영역
1) 언어적 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3) 공간적 지능
4) 대인관계 지능
5) 자기이해 지능
3.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아동과학교육
1)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문제해결력
2)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태도
4. 아동과학교육에서 다중지능이론의 활용 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통적 관점에서의 지능을 비판하면서 출발한 다중지능이론은 인간의 지적능력을 이해하는 한 가지 이론으로서 Howard Gardner에 의해 제안되었다. 전통적 관점의 지능은 주로 학교 상황에서 요구되는 언어, 수학-논리, 기억력 등의 일반적 능력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Gardner는 지능을 특정한 문화적 상황이나 공동체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산물을 형성하는 능력이라고 정의하면서 전체적인 일반 지능을 가정하고 있는 기존 지능의 개념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명희 외(2009).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의 실제. 학지사.
박효정 외(2006). 다중지능이론과 수업. 양서원
김민식(2009). 다중지능을 활용한 과학수업이 초등학생의 과학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