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기업 위기분석과 극복방안제안및 맨즈밤 광고기획안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망화장품 기업 위기분석과 극복방안제안및 맨즈밤 광고기획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소망화장품 기업소개)

Ⅱ. 본론
1. 맨즈밤 선정배경

2. 남성화장품 시장현황분석
2-1. 시장분석
(1)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현황
(2) 소비자분석
(3) 경쟁자분석
① 아모레퍼시픽
ⓐ 라네즈 옴므
ⓑ 아이오페 맨
ⓒ 남성 전용샵 '맨스튜디오'

3. 소망화장품 부진원인분석 및 극복방안제안(SWOT분석)
3-1. 현재부진이유 : 약점(W) 및 위협(T)
(1) 내부의 약점(W)
(2) 외부의 위협(T)
3-2. '맨즈밤' 이용한 극복방안 : 강점(S) 및 기회(O)
(1) 내부의 강점(S)
(2) 외부의 기회(O)

4. 맨즈밤 광고전략제안
4-1. 광고타겟 및 광고목표
(1) 광고타켓
(2) 광고목표 및 방법
4-2. 광고컨셉 및 내용
(1) 광고컨셉
(2) 내용

Ⅲ. 결론 : 소망화장품 향후미래

< 참고자료 >
본문내용
하지만 이러한 소망화장품의 재기 시도가 단순히 ‘일시적 매출 증대’에서 그치지 않고, 보다 장기적으로 제품 및 브랜드, 더 나아가 소망화장품이라는 기업명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및 호감도 증가로 이어지려면 ‘글로벌 스타 싸이에만’ 의존하고 있는 현재의 맨즈밤 광고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물론 “제품만 잘 팔리고 매출이 증대되면 좋은 것이 아닌가?” 라는 말을 100% 틀리다고 할 수는 없지만, 아직까지도 (그루밍족을 제외한)대부분의 남성은 업계 1위라고 하면 본인의 피부타입은 고려하지 않고 바로 구매할 정도로 화장품시장에서의, 특히 남성화장품시장에서의 ‘브랜드’의 영향력은 무시할 수가 없기 때문에 광고를 통한 단기매출증대에 만족하여 ‘손 놓고 있어서는’안 된다.
참고문헌
『월간 마이더스』,김영대기자, 2012.08월호, “1조원 남성화장품시장 잡아라.”,
http://www.yonhapmidas.com/lifeeconomy/topic/2012-08/120806201825_858284


Bnt뉴스, “女 호감 갖는 남성? 관리할 줄 아는 ‘상남자+피부관리남’”, 2013-03-21 11:14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303211113183&mode=sub_view


이투데이, "왕년 화장품계 거목들 과거 영광 되찾는다", 정현혜 기자, 2013-03-25 13:26,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08117



매일신문, “작년 9000억 매출 10년만에 2배 성장…남성 화장품 시장 쑥쑥”, 한윤조기자, 2012-05-26,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33630&yy=2012 참고.


뷰티한국, “국내 대표 화장품사들, 남성화장품시장 격돌”, 최지흥기자, 2013.02.13 20:28:42 ,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6583 참고.


EBN, “화장품 업계, 올해 남성고객 사냥 나섰다”, 이미현 기자, 2012-03-08 15:16:03,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44515 참고.


아시아경제, "역시 설화수" 화장품 브랜드 가치 1위“, 조슬기나 기자, 2013.04.15 08:32,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1508192480889&nvr=Y 참고.


약업신문, “온라인쇼핑몰 강자는 '설화수' ‘이자녹스’”, 안용찬 기자, 2013-04-18 13:42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5&nid=162655 참고.



이데일리,“남성 10명 중 1명 "비비크림은 기본"”,천승현 기자, 2013.04.17 13:24,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2079526602777104&DCD=A00302&OutLnkChk=Y 참고.


머니투데이,"나 화장하는 남자야"…남성 뷰티시장 1위 '한국', 송지유 기자, 2012.10.04 05:37,
http://stylem.mt.co.kr/styview.php?no=2012100311272325842&type=1 참고.


뉴시스, “소망화장품, '꽃을 든 남자' 수퍼브랜드 6년 연속 수상“, 강선화기자, 2008-11-27 17:2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2401644 참고.


매일경제, "소망화장품, 방문판매 시장 진출" 2001-11-07 11:3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0163309 참고.


'소망화장품'공식사이트, 2013년 4월 20일, http://www.somangcos.co.kr/somang/pages/enterprise/
history.aspx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밤을 새가며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도 힘을 낼 수 있었던 열정은 지금도 제 자신이 놀랍고, 자랑스럽습니다. 결과도 만족스러웠고요. (이하 생략)2) 금융 분야• 금융 분야의 경우 다른 어느 분야보다 경력직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이해가 필수적이다.• 경영 및 행정, 경제와 회계, 영업과 마케팅, 경영 및 행정, 고객 서비스, 영어 등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고 스트레스 감내성, 자기 통제, 분석적 사

  • 기업별 직종별 합격자기소개서 샘플모음 35개의 직종별 총 300여편의 자기소개서 수록 [자소서 잘 쓰는 방법][자소서 잘 쓰는 비법][합격한 자소서 모음][우수 자소서 샘플 모음][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보너스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 기업별, 업종별 자소서 합격샘플모음Ⅱ-1. 간호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 Ⅱ-2. 건설업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3. 광고업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4. 금융업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5. 디자이너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6. 마케팅업종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7. 무역업계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8. 번역 및 통역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9. 병원 업무사원 자기소개서 합격샘플모음Ⅱ-10. 병원 코디네이터 자기

  • DHC KOREA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DHC KOREA 마케팅 전략 소개
  • 분석1. 뷰티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정치 법률적 환경엔화 상승, 달러, 유가 가파른 변동국민소득 2만불 시대물가 안정화를 위한 화장품 수입가격 조정식품 표시에 대한 인식 확산 -식품표시제 도입방문판매 공정거래법 재개정식약청의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상품평 규제기술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바이오, 디지털 신기술 혁명다이어트 및 성형 이상 열풍(한국특수성)남성들의 미모에 대한 관심증가인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및포부배우며 열심히 일하고 싶습니다.8월에 졸업을 앞두고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보처리산업기사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을 갖고 있습니다. 가장 궁극적으로 하는 목표는 ‘사회조사분석사’입니다. 광고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의 하나를 ‘조사’라고 생각했습니다. ‘知彼知己면 百戰百勝’이라 했습니다. 광고의 기획과 마케팅 조사, 광고, 프로모션, 인터넷마케팅 모두 제가 평소 관심을 가지던 분야입니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