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영유아시기에 통합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흥미영역구성 시 고려할 사항, 자유선택활동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교직실무3공통) 유치원교사의 직무내용서술유치원교사의 역할을 교육전문가로서 양육과 보호자로서 역할로 나누어 서술하시오0k
- 급변하는 사회·문화적 배경에 따른 영유아의 발달특성을 토대로 아동권리를 고려하고자 하는 보육교사의 역할 수행 방법
- [2020 유아교육과정][기말시험][출처표기] 1.우리나라 영유아교육ㆍ보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대상, 교육ㆍ보육내용, 설치관련 법령과 관할 부서, 근무 교사의 자격증을 비교 2.유아들이 보기와 같은 놀이를 하는 상황에서 2019 개정 누리과정 내의 어떤 교육내용을 경험하고 있는지, 3개 이상의 교육내용을 찾아 쓰시오.. 9.영아 및 걸
- 유아교육과정 1. 우리나라 영유아교육ㆍ보육기관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교육대상, 교육ㆍ
- 유아2_유아교육과정
- 하고 싶은 말
- [보육과정] 영유아시기에 통합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흥미영역구성 시 고려할 사항, 자유선택활동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시기에 통합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2. 흥미영역구성 시 고려할 사항
3. 자유선택활동의 개념
4. 자유선택활동의 중요성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자유선택활동 시간은 어떤 형태의 교육방법보다도 가장 자연스럽게 영유아의 흥미, 요구, 관심을 드러내게 하는 시간으로 영유아가 유아교육기관에서 다양한 흥미영역별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활동하고 평가하는 시간이다.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영유아는 자신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놀이를 선택하고 관습적인 절차와 목표, 법칙보다는 자신의 계획에 따라 놀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따라서 편안하고 즐거운 상태에서 개별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고 스스로 생각과 감정을 조절해보는 기회를 통해 자기 만족감을 느끼며 인간관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시기에 통합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흥미영역구성 시 고려할 사항, 자유선택활동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임미선(2011). 유아교육개론. 박문각.
이기숙(2008).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강순화(2008). 유아교육·보육체제 일원화 방안 탐색. 교육문화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턴버그의 사랑의 3가지 요소 중에서 사랑을 발전시켜 결혼으로 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 생각되는가
- [정보격차, 정보불평등] 정보격차(정보불평등)의 정의, 원인, 현황과 외국의 정보격차(정보불평등)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보격차(정보불평등) 해소 방안 분석
- 정신 분석학 프로이트 프로이트의 생애 프로이트의 업적 성격발달이론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프로이트와 안나 프로이트
- 프로이트 이론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심리성적 발달단계를 논술하시오
- 프로이트의 심리성적 발달이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각의 내용들에 대해서 자신의 경우를 대입하여 기술해 보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과 로저스의 현상학이론 핵심내용을 설명해보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한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 보웬의 다세대 가족상담이론에서 자아분화의 개념과 수준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자아분화 수준을 보웬의 이론에 따라 설명하시오
- 주제 프로이트 생애와 프로이트 이론의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심리성적발달단계를 서술하고 프로이트 이론의 사회복지 실천에 적용방법을 논하시오
- 보웬의 다세대 가족상담이론에서 자아분화의 개념과 수준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자아분화 수준을 보웬의 이론에 따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