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영유아시기에 통합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흥미영역구성 시 고려할 사항, 자유선택활동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과정] 영유아시기에 통합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흥미영역구성 시 고려할 사항, 자유선택활동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시기에 통합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2. 흥미영역구성 시 고려할 사항

3. 자유선택활동의 개념

4. 자유선택활동의 중요성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유선택활동 시간은 어떤 형태의 교육방법보다도 가장 자연스럽게 영유아의 흥미, 요구, 관심을 드러내게 하는 시간으로 영유아가 유아교육기관에서 다양한 흥미영역별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활동하고 평가하는 시간이다. 자유선택활동시간에 영유아는 자신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놀이를 선택하고 관습적인 절차와 목표, 법칙보다는 자신의 계획에 따라 놀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따라서 편안하고 즐거운 상태에서 개별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고 스스로 생각과 감정을 조절해보는 기회를 통해 자기 만족감을 느끼며 인간관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시기에 통합교육을 해야 하는 이유, 흥미영역구성 시 고려할 사항, 자유선택활동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임미선(2011). 유아교육개론. 박문각.
이기숙(2008).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강순화(2008). 유아교육·보육체제 일원화 방안 탐색. 교육문화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아동보육]방과후 아동지도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교육하는 것으로 초등학교 학생을 주요대상으로 한다. 아동들이 학교가 끝난 후 일정시설에서 나이에 맞는 적절한 활동과 환경을 제공하고 격려와 지원, 보호와 교육, 감독하는 것으로 가정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가정을 연장하는 것이 방과후 아동지도라 할 수 있다.) 조인숙, 오선영, 유정은 공저, 「방과후 아동보육시설 운영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1997, p. 9.방과후 아동지도는 그 개념을 어떻게 정의하는가에 따라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들로

  • [보육교사론] 보육시설의 평가인증제도도입과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제도의 장단점과 중요성
  • 보육시설장,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향상된다. 또한 국가는 보육정책 수립 주체인 정부가 보육시설의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는 체계를 확립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시설의 평가인증제도 도입과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제도의 장단점과 중요성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보육시설의 평가인증제도 도입 배경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늘어나고 저 출산 문제가 심화 되면서 영유아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요구가 증가

  • [유아교육] 유아교육과정의 비교
  • 보육과정의 성격 & 2007개정 유치원교육과정의 성격 ⅱ) 표준보육과정의 구성체계 & 2. 2007개정유치원교육과정 구성방향ⅲ)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구체적 내용 & 유치원 교육과정의 영역ⅳ) 표준보육과정의 영역별 교사 지침 & 2007개정유치원교육과정의 지도상 유의점Ⅳ. 느낀점Ⅰ. 들어가는 말 유아교육기관은 다른 초등학교나 중등학교처럼 제시되는 교과서가 없다. 그래서 교사들은 어떤 활동을 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는데 이에 기본으로

  •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정]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 과제(총9문제)
  • 활동’의 개념을 활용하여 설명하시오. 7. 아동중심교육과정을 제시하고, 아동중심교육과정이 지니는 특성을 3가지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8.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접근법(성숙주의 접근법, 행동주의 접근법, 구성주의 접근법) 중, 2019 개정 누리과정과 가장 거리가 먼 접근법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시오. 9. 영아 및 걸음마기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고려할 원칙(Whaley, 2005)을 3가지 선택하여 구체적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유아교육기관의 학급운영 관리 개념 및 원리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관리원아모집 학급 및 반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0k
  • 교육과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1. 유아교육기관의 학급운영 관리 개념 및 원리,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관리(원아모집, 학급 및 반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15점)2. 유치원의 재정관리의 기본원칙, 예산편성 과정 및 내용, 결산처리 과정 및 내용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3. 유아교육기관과 가정 및 지역사회 연계의 필요성(중요성), 유형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4. 본인이 유치원을 설립, 운영하는 원장이 되었다고 가정하고, 유치원 운영계획을 자유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