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아이덴티티로서의(Company Identity) 건축 & 공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의 중심 사고가 양적 추구에서 질적 추구의 형태로 변모해가면서 소비 시장에서도 제품 자체의 정량적인 ‘물적 가치(material value)'보다도 사회에서의 존재 의의가 중요시되는 ‘정보가치(informational value)'가 구매의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고 있다. 이와 같이 상황이 변화하는 가운데 기업은 시대에 창조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생산적인 정보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에서의 존재 의의를 확립하기 위해 경영 전략으로서 기업 아이덴티티(CI:Corporate Identity)
목차
1. 기업 아이덴티티의 정의
2. 기업활동 측면별 기업 아이덴티티의 이점
3. 기업 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
4. 기업 아이덴티티의 구조
5. 제품(Product)
6. 서비스(Service)
7. 직원(Personnel)
8. 유통(Distribution)
9. 이미지(Image)
10. 커뮤니티 구성요소
11. 현대 커뮤니티의 특성
12. 기업 아이덴티티 공간 유형
13. Google Headquarters
14. NHN Headquarters
15. Hyundai Capital Headquarters
16. Fashion Headquarters
17. 시몬느
18. 롱거버거
본문내용
내부적 이점
(Internal Benefits
·종업원, 경영자 등 기업 구성원들의 사기와 동기를 향상시킨다.
·종업원의 이적율을 낮아지게 한다.
·제품 및 서비스의 질이 향상된다.
·능력이 있는 사람들의 모짐이 수월해 진다.
·기업 구성원들 간의 협력관계가 증대한다

재무적 이점
(Financial Benefits)

재무순환과정에서 기업의 가치가 인정되어 주식의 가격이 상승하도록 해 준다.
·기업합병 및 주식취득을 더 수월하게 해 준다.
·경쟁기업들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마케팅 이점
(Marketing Benefits)
소비자들에게 기업 및 제품에 대해 더 호감적 태도를 갖도록 하여 브랜드 로얄티를 높여준다.
·판매업자들과의 친밀감을 높여준다.
·광고 및 촉진비용 측면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기업의 새로운 시장진입을 수월하게 해준다.

NHN Headquarters

식재를 활용한 업무공간 시각적 쾌적함을 제공
- 업무공간은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함을 강조
-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제공
- 복지시설을 두어 Amenity를 최대한 고려한 업무공간 구현
- 멀티공간을 구성하여 공간 활용을 높임
- 단순한 오피스 공간이 아닌 휴식과 문화가 있는 공간을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마케팅] 도시브랜드, 컨벤션 브랜딩
  • 아이덴티티 확립과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및 포지셔닝 전략 수립에 중요한 자료로 사용되어져야 할 것 같다 .반면에 열정적, 즐거운, 친환경적이라는 이미지는 상대적으로 낮은데, 서울시가 추진했던 청계천 복원 등을 통한 친환경적 도시 이미지 구축을 새로운 컨벤션 개최지 이미지로서의 마케팅 활동을 실시해 나가야 할 것이다.2) Hi ! Seoul 로 개최지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강화Hi ! Seoul이 서울시를 대표하는 브랜드 전략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 N세대 타겟마케팅<소니의키즈마케팅사례>
  • 공간이 필요하다. 제품과 더불어 추가해서 정교화 시키고자 하는 이미지인 ‘꿈’에 관해서도 그 실체를 느끼게 해주는 체험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기 위해서 이 일련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소비자와 교류하는 장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그 대안인 선도매장은 고객이 브랜드를 몸소 경험하게 함으로써 광고 기회를 제공해 줄 뿐 아니라 브랜드아이덴티티와 아이덴티티의 실행이 함께 펼쳐지는 가시적인 실체를 조직 내외부 사람들에게 보여주게 된다. 여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기업 및 단체의 제품, 서비스, 공간에 인증하는 제도을 획득하며 즉석밥 부문에서 친환경적이고 사회공헌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③ 철저한 환경관리충북진천에 위치한 CJ 두부공장에서는 철저한 환경관리 속에서 두부가 만들어진다. 두부를 만드는 작업장인 클린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방진복을 입고 에어샤워(바람으로 먼지를 제거하는 것)라인을 통과해야 한다. 또한 작업장내 천장에서는 보이지 않는 먼지를 제거하기 위한 초강력 공기

  • [기업분석](주)CJ그룹 경영분석
  • 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인다는 정신을 모토로 특화 사업인 빌라, 빌라트, 전원주택 등 고급주택사업과 오피스, 오피스텔 등 도심지 개발사업, 그리고 도로공사 및 환경, 플랜트 등 관공사는 물론 국내 최고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건축사업에도 참여하여 환경과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엔지니어링 사업의 경우 1997년 제일제당 경인지역 5개 사업장 공무인력을 통합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하던 중, 2001년 9월 1일부

  • [기업분석](주)CJ 기업분석
  • 공간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인다는 정신을 모토로 특화 사업인 빌라, 빌라트, 전원주택 등 고급주택사업과 오피스, 오피스텔 등 도심지 개발사업, 그리고 도로공사 및 환경, 플랜트 등 관공사는 물론 국내 최고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관련 건축사업에도 참여하여 환경과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종합건설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엔지니어링 사업의 경우 1997년 제일제당 경인지역 5개 사업장 공무인력을 통합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하던 중, 2001년 9월 1일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