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하이마트의 유통환경 및 성공을 위한 유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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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 Motivation
Company

Body1 - Environment
Competitors

Body2 -Situation of Company
Problem & Opportunity
본문내용
하이마트 선정이유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변화, 새로운 흐름을 능동적으로
감지한 유통전문점
- 89년 서울 용산에 1호점 출범, 현재 전국에 250여개 직영매장 운영
- 국내 가전유통물량의 약 30% 차지
- 단기간에 빠르게 전국적인 판매망 구축
- 국내 첫 카테고리 킬러형 유통업체

Environment - 가전 제품 유통시장 현황
- 80년대부터 경제호황기로 인한 가전시장의 확대기,전속대리점이
아닌 다양한 유통채널이 처음으로 등장
- IMF이후 경제안정화와 더불어 가전시장 호황에 맞물려 하이마트 급성장
-전자제품의 질이 급속도로 높아짐
-전자제품의 교체주기 또한 갈수록 짧아져 판매상승
-가전 제품의 대형화, 고급화, 계절화

Environment – 유통채널별 분석
전속대리점
90년대 중반까지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80%이상을 장악
대표적 예 : 삼성 리빙프라자, LG 하이프라자
장점 : 자사가 생산한 제품 중 최상품들을 우선적으로 자사 대리점에
서 판매한다. a/s측면에서 다른 판매점에 비해 확실하다.
단점 : 다른 회사의 제품을 비교 할 수가 없고 가격이 비싼 편이다.
전략 : 고급화 전략을 사용, 신뢰감과 확실한 만족을 주고 구입에서
사후 A/S측면까지 모두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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