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하이마트의 유통환경 및 성공을 위한 유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 Motivation
Company
Body1 - Environment
Competitors
Body2 -Situation of Company
Problem & Opportunity
- 본문내용
-
하이마트 선정이유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변화, 새로운 흐름을 능동적으로
감지한 유통전문점
- 89년 서울 용산에 1호점 출범, 현재 전국에 250여개 직영매장 운영
- 국내 가전유통물량의 약 30% 차지
- 단기간에 빠르게 전국적인 판매망 구축
- 국내 첫 카테고리 킬러형 유통업체
Environment - 가전 제품 유통시장 현황
- 80년대부터 경제호황기로 인한 가전시장의 확대기,전속대리점이
아닌 다양한 유통채널이 처음으로 등장
- IMF이후 경제안정화와 더불어 가전시장 호황에 맞물려 하이마트 급성장
-전자제품의 질이 급속도로 높아짐
-전자제품의 교체주기 또한 갈수록 짧아져 판매상승
-가전 제품의 대형화, 고급화, 계절화
Environment – 유통채널별 분석
전속대리점
90년대 중반까지 가전제품 유통시장의 80%이상을 장악
대표적 예 : 삼성 리빙프라자, LG 하이프라자
장점 : 자사가 생산한 제품 중 최상품들을 우선적으로 자사 대리점에
서 판매한다. a/s측면에서 다른 판매점에 비해 확실하다.
단점 : 다른 회사의 제품을 비교 할 수가 없고 가격이 비싼 편이다.
전략 : 고급화 전략을 사용, 신뢰감과 확실한 만족을 주고 구입에서
사후 A/S측면까지 모두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