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술] DMB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MB의 진화과정
DMB의 구체적 설명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설명 및 차이점
지상파 DMB
위성 DMB
DMB 사업의 향후 사업 전망
본문내용
DMB란 무엇인가? ⇒ DMB의 개괄적 의미
한마디로 :
이동수신을 지원하는 DTV 서비스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기존의 방송과 무엇이 다른가 ? Portable(이동성), Personal(개인화)
- 끊김 없이 안정된 이동 수신
-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휴대용 단말기 사용
- 디지털 양방향 서비스 / ‘가족’ 서비스가 아닌 ‘개인’ 서비스

DMB의 구체적 정의
DMB는 DAB (Digital Audio Broadcasting)로부터 진화된 기술
DAB : CD 수준의 고음질 음악방송과 데이터 방송, 그리고 뛰어난 수 신율과 지역을 뛰어넘는 광대역의 방송권역 등을 특징으로 하는 기술
   ⇒ 기존의 라디오 방송 기술에서 진화한 기술
DAB +  다양한 동영상과 데이터 등의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 ⇒ DM

전체적인 지상파 DAB 특징
CD 수준의 고음질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 안내 정보 제공 ⇒ 손쉬운 프로그램 선택
이동 중에도 지속적이고 안정된 수신 가능
'듣는 라디오' ⇒ '정보형 고품질 라디오'로 변신
음악과 데이터서비스를 하나의 수신기로 수신
참고문헌
전남대학교, DMB 이동 멀티미디어서비스를 위한 MPEG- 4 전송방식연구 위탁과제 최종보고서, 2003. 11.
전자신문사, 정보통신연감 2004.
나용수, "위성 DMB 기술개발 및 산업 동향," 무선관리단,「전파」, 통권 제116호, 2004. 1.~2.
KBS 방송기술연구소, 지상파 DMB와 DVB-H 기술, 2004.
TTA, 초단파 디지털라디오방송 비디오 송수신 정합표준(안), 2004.
이상운, "DMB 기술표준 및 응용서비스 방송기술," 한국 방송공학회「2004년도 방송기술 국제워크샵」, 2004. 5.
이상운, "지상 및 위성 DMB 표준화 추진," TTA 저널 92호, 2004.
전자신문사, www.et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방송 통신 융합 정책
  • 기술(느린 채널 전환 속도나 끊김 현상, 리모콘의 복잡성 등) 법제도(모바일IPTV에 대한 서비스 진입장벽, 저작권 문제 등)의 개선도 시급< IPTV 서비스 불만요인 >3. 문제점, 토론2) DMB의 과제 – 누적적자의 문제수익모델을 찾지 못해 누적적자에 시달리는 DMB 서비스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함 - 위성DMB(이동멀티미디어방송)에도 KBS1과 EBS 채널의 의무재전송제도도입해야 - 위성DMB와 지상파DMB를 모바일TV사업자로 묶어 위상을 재정립해

  • [소비자심리] 구매의사결정 내적 외적 요인 -20대여성 혼수로 양문형 냉장고 구입하기
  • 정보탐색 단계에서의 내적요인으로는 그동안 이 여성의 가전제품에 대한 생각이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지만 이러한 내적정보탐색으로는 정보가 부족하여 외적정보탐색을 하였다. 그래서 냉장고를 고를 때 가장 중요 시 해야 하는 에너지효율과 디자인 및 그 외 요인들을 고려하여 각 브랜드의 최고 인기 제품 3가지를 분석 하여 장단점을 파악하였다. 또한 상점 안에서의 디스플레이, 매장 직원의 친절도 등의 요인들도 외적정보탐색에 영향을 미쳤다.

  • 사회과학 뉴미디어 뉴미디어 개념 뉴미디어 정의 뉴미디어 등장배경 뉴미디어
  • DMB6- 1. DMB의 개요6- 2. DMB의 필요성6- 3. DMB의 특징 및 관련 쟁점6- 4. DMB의 발전과 도입에 따른 사회․문화적 영향6- 5. DMB의 기술 및 사업전망6- 6. DMB 결론7. 뉴미디어의 가치와 발전 방향7- 1. 뉴미디어의 산업․문화적 가치7- 2. 뉴미디어의 역할과 영향7- 3. 정보화 사회에서의 뉴미디어 방송의 발전 방향1. 뉴미디어의 이해1- 1. 뉴미디어의 개념 Therefore, by new media we mean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and their associated social contexts, incorporating:- the artif

  • 미디어산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뉴미디어 산업론
  • 정보통신산업협회가 낸 통계연보를 보면, 1995년부터 2004년까지 10년 새 휴대전화PDAMP3 등 이동통신 산업의 서비스 매출은 연평균 27.7%, 기기 생산은 37.7% 성장했다.산업규모도 4조원에서 56조원으로 폭발했다. 이런 환경 속에서 이동통신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매체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건 당연하다. 신문방송밖에 없던 10년 전과 견주면 말 그대로 ‘상전벽해’다. II. 뉴미디어 산업론 2. 뉴미디어 산업 -관련사례 사례1.플랫폼의

  • [마케팅조사] SK 엔나비 네비게이션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와 엔나비의 부가 서비스 조사
  • 기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길안내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서울-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14개 도시를 비롯하여 전국 고속도로 및 수도권 주요 우회국도에 대해서 GPS를 기반으로 한 구간 교통정보 방식을 이용하여 5분 주기 기준의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교통정보로 최적화 된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SK에너지는 교통정보 수집체계를 구축한 교통정보 수집/제공 사업자로서, 급성장하는 DMB방송 시장에 대응하기 위하여 업계 최초로 지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