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회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귀분석이란..
2. 상관관계 분석과의 차이점
3. 타기법과의 관계
4. 회귀분석의 기본모형 및 가정
5. 단순회귀분석
6. 다중회귀분석
7. 특수한 형태의 회귀분석
- 본문내용
-
회귀분석이란
변수들 간의 함수관계를 분석하고 모형화 하는 통계적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종속변수에 영향을 주는 독립변수 수는 여러 개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회귀분석은 하나의 종속변수와 여러 개의 독립 변수들 간의 통계적 함수관계를 분석하여 모형화 하는데 이용되고 있다.
영향을 주는 변수 : 독립변수 (설명변수)
영향을 받는 변수 : 종속변수 (반응변수)
단순회귀모형 : 독립변수가 한개인 경우
다중회귀모형 : 종속변수의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 2개 이상의 독립 변수가 사용되는 경우
회귀분석을 사용하는 목적
1, 종속변수와 독립 변수들 사이의 함수관계를 측정하는 것
2, 종속변수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독립 변수들의 영향을 추정, 검정하는 것
3, 추정된 회귀함수를 인용하여 주어진 독립변수의 값에서 종속변수의 평균변화를 추정 혹은 예측하는 것
자료평가
- 파워포인트자료
- kysa***
(2005.12.11 21:55: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