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주선인의 종류와 기능 및 운송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국제운송주선인의 종류와 기능 및 Freight Forwarder를 통한 운송의 절차를 비롯하여 Freight Forwarder가 발행하는 서류와 운송 관련 UCP600 주요개정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Ⅰ. 서론
1. 운송주선인(Freight Forwarder)
2. 한국의 복합운송주선업의 현황
Ⅱ. 본론
1. Freight Forwarder의 종류
2. Freight Forwarder의 기능
3. Freight Forwarder의 역할
4. Freight Forwarder를 통한 운송의 절차
5. Freight Forwarder가 발행하는 서류
6. 신용장 통일 규칙 UCP600 주요개정 내용
Ⅲ. 종합적인 결론
- 본문내용
-
5. Freight Forwarder가 발행하는 서류
우리는 앞에서 Freight Forwarder의 대부분의 업무가 국제물류에 관한 많은 서류작성이란 것을 알고 왔다. B/L, 적하목축, CLP, 포장 명세서 등을 작성. 대리인으로서 세관 수속 등의 전문적인 수송관계서류를 작성하는 운송수송인의 서류작성에 대해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다.
1) 관련 운송서류
(1) Forwarder's B/L
운송주선인이 발행한 선화증권을 말하는 것으로서 주선인은 계약운송인으로서 운송수단을 보유하지 않으면서도 실제운송인처럼 운송주체로 활동하고 책임도 진다. 운송주선인이 경우에 따라서는 직접 선화증권을 발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Forwarder's B/L이라한다. 그런데 운송인, 복합운송인, 또는 그 대리인의 자격 없이 단지 운송주선인으로서 발행한 Forwarder's B/L은 단순한 화물의 수취증에 불과한 비양도성의 B/L이다. 따라서 UCP에서도 신용장에 별도로 수권되지 않는 한 은행은 운송인, 복합운송인 또는 그 대리인 자격으로 Freight Forwarder가 발행한 운송서류만을 수리하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오원석, 「국제운송론」, 박영사, 1997
구교훈, 「국제물류론」, 2008
박창식, 김청열, 박경희 「뉴 밀레니엄 국제물류의 이해」, 2009
이충배, 김종칠, 김성원 「국제물류론」, 2009
EBN산업뉴스 2007-05-01 http://www.ebn.co.kr/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시험대비를 위한 개정신용장통일규칙(UCP600)의 주요 개정내용, 김현수
제6차 개정 신용장통일규칙(UCP600)의 주요 내용에 관한 연구, 박석재, 한국무역상무학회지 제33권(2007년 2월), pp.63~89
신용장 통일규칙 UCP600주요 개정내용요약 정리, 국경없는 금융포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