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emart)의 물류관리와 물류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이마트(emart)의 물류관리와 물류정보시스템에 대해 서술한 자료로 I) 이마트의 물류혁신, 2) 이마트의 수송관리, 3) 이마트의 재고관리, 4) 이마트의 정보관리 등 4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각각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I. 이마트의 물류혁신

II. 이마트의 수송관리

III. 이마트의 재고관리

IV. 이마트의 정보관리

V. 종합적인 결론 및 소감
본문내용
III. 이마트의 재고관리

☞ 후방관리(창고)

※ 이마트에서의 후방관리 !

- 이마트의 후방(창고)의 경우 기본 목표가 있다. 바로 매장과 같은 수준의 후방을 만들겠다는 기본 목표를 가지고
후방을 운영하는 것이다.


- 이를 위해 이마트는 창고라는 언어를 사용하는 대신 제품을 대기하는 후방이라는 말을 사용.


- 후방은 판매상품의 대기장소라는 개념을 정착시킨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이마트 E마트 고객만족경영 성공요인 분석
  • 이마트의 강점 중 하나는 바로 말단 직원부터 CEO까지의 전임직원이 촘촘한 조직을 이루고 있다는 것이다. 마치 신경조직처럼 잘 짜여져 신경세포 하나인 직원의 의견이 두뇌인 경영진까지 신속하게 전달된다. 매출파악부터 상품매입과 물류, 재고관리까지 영업 전반을 총괄하는 자체 정보시스템을 조직력의 기반으로 삼고 있다. 각 단계의 불확실성을 줄이면서 필요한 순간에 응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경로기능별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ERP/SCME-Mart 의 SCM목 차Ⅰ. 기업현황(1) 조직문화 및 일반사항 (2) 조직도 및 업무사항 (3) 이마트에서 활용되는 정보기술 Ⅱ. 이마트 물류현황(1) 현재 이마트 물류시스템 (2) 이마트 물류관련 정보시스템 구축현황 (3) 이마트 물류의 7대전략 (4) 현재 이마트 물류분야에서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부분(5) 현재 이마트의 물류방식 Ⅲ. 이마트 분석(1) 이마트 SWOT분석 (2) 일반적인 측면에서의 문제점 (3) 물류 측면에서의 문제점 (4) 물류 측면 개선요구

  • [경영정보학, mis] 이마트 물류정보시스템
  • E-MART 물류정보시스템* 1. 조직(E mart) 개황 업종, 산업 및 경영환경, 설립년도, 종업원 수, 조직구성, 경영방침, 매출액 등의 경영성과, 기타 사항 기본 정보상호 : ㈜신세계 이마트 부문업종 : 유통 / 무역업설립 : 1993년 11월 창동점 1호 오픈사업내용 : 도소매 서비스대표자 : 최병렬매출액 : 2조 7천억원(2010년 1분기)종업원수 : 6,700 명 (10월말 현재) → 정규직 3,700, P/T 3,000명점포수 : 총 122개점기타 : 용인, 광주, 대구, 시화, 여주 물류센터 운영

  • emart 성공전략 레포트
  • emart에서 Save하세요”PL상품 확대제조업체와 협상력 증대유통 시스템4500개의 품목 개발생산자와 판매자 직접연결-유통마진 최소화거래과정을 인터넷으로 처리하는 통합 EDI시스템 개발이마트 전용 물류센터 건립기업분석04.기업선정이유기업소개비용우위요건기업 분석경쟁업체와 비교결론내부역량분석 - Value Chain분석지원활동본원활동기업구조 - 기업윤리, 사회적 책임 / 투명경영 / 무차입 경영-높은 수익인적자원관리 - 낮은 임금

  • [국제경영]외국기업의 국내진입 사례 - 월마트의 국내진입
  • 물류 계약 등으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고 후발 기업의 입장에서 공급자들은 기존 타 기업들과의 유통 관계 등을 이유로 협상력을 갖출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월마트, 이마트 등의 선두 업체들은 공급자들의 협상력을 적절히 조정할 수 있다. 두 기업의 경우에는 바코드 시스템과 EDI(전자 데이터 교환 시스템)등 정보 시스템을 제조 업체와 공유함으로써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고 있으며, 특히 두 기업 모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