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론] 보육교사의 감성지능 5가지 요소를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프뢰벨, 몬테소리, 로크, 페스탈로찌, 세강, 레지오에밀리아, 오웬, 코메니우스의 유아교육이론(유치원교육이론)
-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 미래사회인재의 특성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역할및역량 지속가능발전교육특성 환경교육및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k
- [유아교육개론C형]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서술
- [유아교육론 B형]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
- [유아교육론 A형]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고, 인터넷으로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보육교사론] 보육교사의 감성지능 5가지 요소를 서술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감성지능이란
2. 보육교사의 감성지능 5가지 요소
1) 자기 인식(self-awareness)
2) 자기 조절(self-management)
3) 자기 동기화(self-motivating)
4) 감정이입(empathy)
5) 대인 관계기술(socail skill)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Salovey와 Mayer(1999)는 감성지능이란, 사회적 지능의 한 부분으로 자기 자신과 타인의 감정, 정서를 평가하고 변별하며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여 자신의 사고와 행동을 이끌 수 있는 능력으로 정의하였다. 또한 감성지능이란, 사고능력이나 기억력, 계산력 등이 아니라 그런 능력이 발휘되도록 하는 또는 그런 능력을 억압하고 제한하는 감정적인 능력으로, 자신과 타인의 정서를 평가하고 표현할 줄 아는 능력이고 자신과 타인의 정서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줄 아는 능력이며, 자신의 삶을 계획하고 성취하기 위해 정서를 이용하여 활용할 줄 아는 능력으로 정의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교사의 감성지능 5가지 요소를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임창희(2006). 조직행동. 학현사.
권석만(2011). 인간의 긍정적 성품 : 긍정 심리학의 관점. 학지사.
김성원(2001). 루돌프 슈타이너의 유아교육론 탐구. 대구가톨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김지원 외(2012). 유치원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전문성 인식과의 관계연구. 한국직업교육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 치약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와 승용차를 구매할 때 내리는 의사결정은 어떻게 다른지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 [보육 실습] 어린이집 보육 실습 소감문
- [프로그램 개발] 노년기 부부관계증진 프로그램
- 지역경제통합이란 무엇인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