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 문화적 구성주의, 다중지능이론 중 1택하여 이 이론이 아동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8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수학교육]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 문화적 구성주의, 다중지능이론 중 1택하여 이 이론이 아동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의 아동교육과정에의 적용
2. 다중지능이론이 아동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
1) 언어적 지능의 영향
2) 논리-수학적 지능의 영향
3) 공간적 지능의 영향
4) 신체-운동적 지능의 영향
5) 음악적 지능의 영향
6) 대인관계 지능의 영향
7) 개인이해 지능의 영향
8) 자연이해 지능의 영향
Ⅲ 결론
참고문헌
- 목차
-
[아동수학교육]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 문화적 구성주의, 다중지능이론 중 1택하여 이 이론이 아동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의 아동교육과정에의 적용
2. 다중지능이론이 아동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
1) 언어적 지능의 영향
2) 논리-수학적 지능의 영향
3) 공간적 지능의 영향
4) 신체-운동적 지능의 영향
5) 음악적 지능의 영향
6) 대인관계 지능의 영향
7) 개인이해 지능의 영향
8) 자연이해 지능의 영향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동수학교육]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 문화적 구성주의, 다중지능이론 중 1택하여 이 이론이 아동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시오
Ⅰ 서론
아동에게 수학적 지식이란 아동 스스로 환경과의 능동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사물과 다양한 관계를 맺는 가운데 수학적 개념을 형성할 때 이루어지는 것이다. 즉 단순한 계산 능력이나 수 개념의 습득이 아닌 실생활에서 수학적 지식을 적용할 수 있는 문제 해결력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둔다. 또한 아동은 수학의 기초가 되는 논리-수학적 사고가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아동수학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행동주의, 구성주의, 사회 문화적 구성주의, 다중지능 이론 중 다중지능을 택하여 다중지능이론이 아동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의 아동교육과정에의 적용
2. 다중지능이론이 아동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
가드너는 지능을 문제해결능력 또는 특정한 문화상황에서 가치있게 여겨지는 어떤 결과를 만들어내는 능력으로 보았다. 또한 가드너는 자신이 제시한 8가지 능력을 동등하게 보았다. 즉, 지능은 한 내용에 대한 능력이 다른 내용에 대한 능력과는 상관이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구체적인 내용이나 영역에 따라 달라진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다중지능이론은 아동수학교육에서 원리, 개념 및 문제해결과정에서 아동들이 다양한 사고와 감각기관을 활용하여 능동적으로 전개할 수 있으며 특히 아동의 신체발달 및 인지발달의 특성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활동으로 전개할 수 있다. 수학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다.
1) 언어적 지능의 영향
2) 논리-수학적 지능의 영향
3) 공간적 지능의 영향
4) 신체-운동적 지능의 영향
5) 음악적 지능의 영향
6) 대인관계 지능의 영향
7) 개인이해 지능의 영향
8) 자연이해 지능의 영향
Ⅲ 결론
참고문헌
- 참고문헌
-
홍혜경(2005). 유아 수학능력 발달과 교육. 양서원
권영례(2010).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