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홍보광고학]성적소구 광고에 대한 현황과 실태 분석 및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번에 제출한 논문입니다...수정없이 가능할것입니다.
목차
Ⅰ.서론

1. 연구동기 및 목적
2. 광고의 목표 및 역할과 효과
(1) 마케팅적 관점과 광고와의 연관성
(2) 광고의 목표 및 역할
1) 광고의 목표
2) 광고 메시지와 개인 간 커뮤니케이션 내용 간의 차이
3) 광고의 역할
2. 성적소구(sex) 광고의 정의
(1) 정의 및 특징
(2) 소구효과
(3) 소구의 하위요소
3. 기업에 있어서의 성적소구 광고

Ⅱ.본론
1. 성적소구 광고의 이론적 배경.
(1) 기업의 누드 광고 전략에 이용되는 심리학적 마인드
2. 성적소구 광고의 실태 및 양상
(1) 성적소구 광고의 종류
(2) 신체 노출 광고의 양상
3. 기업의 성적소구 광고 전략과 국내외 사례
(1) 기업의 성적소구 광고 전략의 목적
(2) 성적소구 광고의 국내외 사례
4. 성적소구 광고의 마케팅 차원에서의 효과
(1) 성적소구 광고의 효과
(2) 성적소구 광고 효과 분석의 제학설
(3) 제학설에 따른 소결론

Ⅲ. 결론
1. 성적소구 광고의 전망과 문제점
(1) 성적소구 광고의 추세 및 전망
2. 성적소구 광고의 문제점
본문내용
1. 연구동기 및 목적

하루에도 우리는 수십 편의 광고를 접하게 된다. 광고의 홍수 속에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광고 홍수 시대에 '과연 소비자가 하루 동안 본 광고 들 중에 그들이 기억하는 광고는 몇 편이나 될 것인가'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된다. 그 대답은 현실적으로 매우 적은 수가 될 것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기업의 입장에서는 수많은 광고들 중에 자사 제품의 광고가 소비자의 인식과 기억 속에 확실하게 자리잡을 수 있기를 원한다.
광고를 만들 때 소비자, 즉 수용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노출 시킬 것인가에 대한 많은 소구 방법들이 있다. 그 중에서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성적욕구를 자극하는 '성적소구 기법'이 있는데, 이 성적소구 방식의 광고는 소비자의 성적호기심을 유발시켜 강한 집중과 주의를 끌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자사 제품의 광고에 이 기법을 많이 사용한다. 본고에서는 현재 성적소구 광고에 대한 현황과 실태를 분석을 통해 그 효과성을 알아보고 국내외 성적소구 광고의 사례를 통해 성적소구 방식의 광고의 전망과 문제점을 함께 고찰하겠다.


참고문헌
홍보광고학전공 졸업논문입니다. 광고 소구기법 중 의 하나인 성적소구 기법을 이용한 실제 광고들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그 실태와 현황을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이론적 근거를 통한 분석과 영향 등에 대한 고찰도 있으며 전망과 문제점 지적 등을 함께 담았습니다. 한학기동안 전공서적과 인터넷을 뒤지면서 정성스럽게 작성한 논문입니다. 받으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하셔서 꼭 A+받으세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m
  • lshz***
    (2007.10.29 14:43: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형식이 조금 틀리지만 대체적인 내용이 좋음
  • gla***
    (2005.11.15 02:56:04)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장애인 복지정책의 현황 및 개선방향
  • 현황 및 실태(1)장애인 출현율의 국제 비교(단위 : %)구분한국(1995)한국(2000)일본(1995)독일(1991)미국(1995)호주(1993)출현율2.353.094.88.420.618.0(자료 : 한국장애인 복지 체육회, 장애 범주 확대 방안 및 장애분류 등급 판정기준에 관한 연구 1999)위에 나온 일본, 독일 , 미국, 호주 등에 비해 3.09% 라는 적은 출현율을 보이고 있다.이 수치를 얼핏 보면, 우리나라는 역시.라는 생각을 처음에 했다면 착오이다.앞에서 말한 장애인의 정의를 보면

  • [한국정치론] 젊은 층의 정치 관심도
  • 목차Ⅰ. 서론1. 조사동기2. 정치외면현상(정치적 무관심) 이란?1) 정치적 무관심이란 2) 정치적 무관심의 종류3. 실태-설문조사1) 우리나라 실태조사2) 실태조사 분석Ⅱ. 본론가. 만들어진 정치외면 현상1. 정치적 전환점인 민주화이후 낮아지는 투표율 분석2. 정치는 20대에게 무관심하다.3. 만들어 지는 정치무관심4. 시대에 따른 정치의식의 변화 나. 정치 사회화다. 정치적 무관심Ⅲ. 결론 및 대안1. 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해결방안2. 도의원

  • [경영분석]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의 경영전략분석 및 향후방안과 대안에 대한 연구
  • 분석ⅣBCG매트릭스로 본 경쟁상황Ⅴ.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한국내의 경쟁1 맥도날드 2 롯데리아3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SWOT 분석Ⅵ. 롯데리아의 앞으로의 발전 방향제시 및 전략적 대안 Ⅰ. 패스트 푸드 시장 현황패스트푸드하면 우리는 5시간에 하나씩 새로운 매장이 생기는 기업, 미국에서 매년 새로 생기는 일자리의 90%를 책임지는 기업, 미국 최대의 쇠고기, 돼지고기, 감자 구매자 이것들이 바로 패스트푸드사들에 대한 수식어이다. 경제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및 홍콩과 대륙(중국), 싱가포르의 드라마들이 여전히 인기 리에 방영되고 있다. 현재는 한국 드라마가 가진 희소성 때문에 시청률이 높게 나온다는 의미이다.▶ 드라마를 통한 대만에서의 한류 열풍 분석지난 1991년 우리 나라가 중국과 수교하자 대만은 한국과 단교를 선언했다. 그러나 한류열풍은 대만 내에서 한국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드라마로 시작한 대만에서의 한류의 원인을 분석해보면, 새로운 한국의 드라마나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대한 사적인 고찰과 현황 파악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영상물이 극장이나 비디오 등에 유통되는 것을 1차 유통이라고 할 수 있고, 소비자가 직접 향유하는 과정을 2차 유통이라고 나누었을 때, 이 연구에서는 일단 1차 유통으로 한정해서 영상물의 유통 구조에 대해서 연구를 진행했다. 영화산업과 관련된 서적 및 연구 논문들, 신문이나 잡지의 기사들을 통해서 논지를 정리하고 다시 현장에서 발로 뛰는 영화인들과의 면담이나 강연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