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난 후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난 후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BS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의 요약
2. EBS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난 후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
3. 유아교육현장에서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하고 있는 사례
1) 사례 #1
2) 사례#2
3) 사례#3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EBS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의 요약
많은 사람이 현재 직업에 대해 불만이 있고 과반수가 이직을 생각한다고 한다. 직업을 얻고 보니 적성과 안 맞는 사람이 많았는데 이 프로그램에서는 그 중 가장 불만 지수가 높은 8명을 초대한다. 그 8명의 직업은 영어교사, 인터넷 쇼핑몰 운영, 전력기관 연구원, IT 회사 사무원, 도 정책 연구원, 의과대 1학년, 금융회사 사무원, 인터넷 마켓터이다. 면면을 살펴보면 모두 상당히 좋은 직업들이다. 이들의 다중지능을 검사해 보니 이직을 희망하는 직종과 자신의 강점지능이 일치했다.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 따로 있는데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으니 자연히 불만이 높았다. 프로그램은, 이러한 다중
.
.
2. EBS 아이의 사생활 제4편 다중지능편을 보고난 후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
위와 같은 다중지능편은 부모나 유아교사들로 하여금 지능의 개념을 재검토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한두 가지 특정 영역의 능력으로 영유아의 지능을 가늠하려고 하기 보다는 영유아가 다양한 발달영역에서 영리하다고 생각할 수 있게끔 함으로써 영유아를 위한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학습기회를 제공해야 함을 시사한다. 즉 교육현장에서는 논리ㆍ수학적 발달이나 언어적 발달에만 관심을 두는 것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방면으로 영유아를 교육하고 평가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한 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다중지능편을 보고난 후 현장에서 적용하기 위한 시사점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첫째, 다중지능편은 현장에서 영유아가 선호하는 학습방법이 있음을 인식하고 이러한 방식을 극대화하여 영유아가 자신이 선호하는 학습양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김영희외,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2002
- 최영애,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음악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전인적 발달에 미치는 효과”, 한국외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CTV의 확대 설치는 필요한가
  • 위한 CCTV와 인권 토론회 자료집』, 국가인권위원회, 2004., 「범죄취약지 CCTV 등 범죄감응장치 설치에 관한 연구」, 『치안논총』제 17집, 치안연구소, 2001 「사범별 CCTV 활용 검거실적」, 『2003 경찰백서』, 경찰청, 2003. 6. 303) 기타「그것이 알고 싶다(마법의 눈으로 세상을 지킨다?-CCTV 신화의 진실)」, SBS, 2008. 4. 27, 472화「범인 검거 CCTV의 힘」, 중앙일보, 2008. 4. 1.「학내 도난사건 용의자로 누명 쓴 윤상진 씨 인터뷰」, 경북대신문, 2003. 3. 3서울신문,

  • [정책분석] 녹색성장에서 차세대 통신망의 역할 분석
  • 후변화협약(UNFCC)에서의 교토의정서 채택을 계기로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전세계적인 온실가스 감축에의 결의가 본격적으로 논의됨에 따라 우리나라도 환경문제와 에너지문제를 고려한 신 패러다임 구축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 선진국에 비해 최근까지 한국의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낮은 단계에 머물러있었으나, 2008년 8.15 경축사를 통해 이명박 대통령이 새로운 국가 발전 패러다임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제시함으로

  • 교육심리학4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0k
  • 제시는 이론의 올바른 이해와 적용을 이끌 것이라고 기대한다.과거 우리는 전통적인 학업성적 중심의 IQ개념만으로 인간의 지적 능력을 평가해왔다. 하지만 가드너는 이것만으로 인간의 지적 능력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못하다는 지적과 함께 기존의 전통적 지능보다 더 확대된 지능의 개념을 제안하였다. 그것이 바로 다차원적인 관점에서 개인이 가지고 있는 발달 가능성과 다양성을 설명할 수 있는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이다. 학교에서는 종종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후 , ,등에서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는 남편이 있는 여인이 남편을 살리기 위해 들병이로 변모해 의도된 매춘을 하게 되는 비참한 실상을 다루었다. 그런데 에서는 이 같은 여성의 매춘이 남편들에 의해 사주되고, 에서는 술 취한 주인에게 몸을 파는 행랑어멈과 그 대가로 돈을 받기를 원하는 남편이 나온다. 그러나 이들 작품에서 매춘은 반윤리적인 문제라기보다는 오직 생존의 문제로만 제시된다. 따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다중적 청중을 위한 연구결과 발표의 적절한 방식들도 커버된다. 추가적으로, 그 장들은 각 전통에 현존하는 많은 개념적ㆍ경험적 저술에 대하여 보고하고, 분석하며, 그에 대하여 논평하는데, 관리, 공공 행정, 소비자 연구, 조직 연구, 노동의 사회학 등에서의 현장작업을 강하게 강조한다. 모든 장에 대하여 일관된 구성 방식을 유지하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독자들은 어떤 장이 이 책의 전반적인 패턴에서 벗어나 있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어떤 장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