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이론과 탐구학습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1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1. 다중지능 이론의 등장배경
2. 다중지능 이론의 이론적 기초
3. 다중지능 이론의 핵심
4. 인간지능의 본질
5. 다중지능 이론과 유아수학교육


브루너의 탐구학습 이론
1. 탐구학습 이론의 핵심 내용-구조학습
2. 탐구학습 이론의 핵심 내용-발견학습
3. 탐구학습 이론의 핵심 내용-나선형 교육과정
4. 유아의 지능발달단계
5. 탐구학습이론과 유아수학교육
본문내용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

1. 다중지능 이론의 등장배경
※기존 지능검사의 타당성에 대한 문제제기
-기존의 지능검사는 논리적 능력과 언어적 능력의 2가지만을 측정하는데 비해 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에서는 8개 범주에서의 지적 능력을 개념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람을 자연스러운 학습 환경에서 박탈시켜 전에는 한 적도 없는 동떨어진 문제를 하도록 요구함



2. 다중지능 이론의 이론적 기초

1)뇌손상의 잠재적 고립성
2)각 지능별 발달의 연령차
3)대학자, 신동, 그 밖의 비범한 개인 존재
4)심리측정학적 결과로부터의 지지 - 웩슬러 지능검사
5)실험적 심리 검사로부터의 지지
인지 능력(지각,주의,기억)은 지능-특정적이고, 각 인지 영역에서 사람들은 7개 지능에 걸쳐 상이한 수준의 유창함을 보여줄 수 있음
참고문헌
수학 학습 지도 원리와 방법 우 정호 서울대학교
초등과학 교육론 김 기륭 동화문화사
권영례, 이순형(2008), 유아수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