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대학교앞 카페(스터디룸과 테이크아웃 접목 커피숍) 창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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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 사업계획서 ] 대학교앞 카페 (스터디룸과 테이크아웃 접목 커피숍)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단순히 커피만을 마시는 것이 아닌 공부와 회의의 목적으로 카페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주 고객층이라는 것을 감안하여, 저가브랜드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맛볼 수 있게 하는것을 목적으로한 사업계획서 입니다.
목차
Ⅰ. 사업개요.
1. 사업내용
2. 사업성분석
3. 차별성
4. 사업계획 요약

Ⅱ. 입지요건
1. 부동산정보
2. 예산계획
1) 초기투자비용
- 시설자금
- 운전자금

Ⅲ. 가격전략
1. 커피구입가격
2. 기타 용기 구입가격
3. 커피머신구매비용 등 기계설비
4. 간단한 디저트 가격
5. 원가를 토대로 가격계산

Ⅳ. 촉진전략1. 운영방법
2. 신규고객창출전략
3. 기존고객유지전략
4. 다양한 방식

Ⅴ. 분석결과
1. 설문지 분석
2. 사업일정계획

설문지
본문내용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한 고객에게 추가구매를 유발하기 위한 전략을 세운다. 대분의 카페에서는 아메리카노 음료에 한에서만 약 1000원정도의 추가 금액을 받고 리필을 하여주고 있다. 커피의 단가는 낮기 때문에 이미 방문한 고객에게 기존에 정하여진 가격보다 저렴하게 팔아도 운영자에게 있어서는 이득이다. 아주 조금이라도 더 마시고 싶은데 한 번 더 돈을 주고 음료를 주문하기는 조금 부담스럽거나 낭비라고 생각하는 고객들에게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장시간 이용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필요한 서비스이다.
아메리카노 음료에 경우 기존 업계에 방침으로 500원의 가격을 받고 리필을 실시하고, 그 외 기존음료와 동일한 음료를 리필 할 경우 50%의 가격으로, 기존음료와 다른 음료를 주문할 경우 70% 가격으로 판매하는 촉진 전략을 수행할 계획이다. 단, 1인 1주문 정책을 펴고 있기 때문에 추가인원에 대하여는 철저하게 제한한다. (먼저 회의를 진행하고 있던 사람에 빈 잔을 활용하여 할인 받는 것 절대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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