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대학교앞 카페(스터디룸과 테이크아웃 접목 커피숍) 창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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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1.29 / 2016.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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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계획서 ] 대학교앞 카페 (스터디룸과 테이크아웃 접목 커피숍)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단순히 커피만을 마시는 것이 아닌 공부와 회의의 목적으로 카페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주 고객층이라는 것을 감안하여, 저가브랜드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맛볼 수 있게 하는것을 목적으로한 사업계획서 입니다.
- 목차
-
Ⅰ. 사업개요.
1. 사업내용
2. 사업성분석
3. 차별성
4. 사업계획 요약
Ⅱ. 입지요건
1. 부동산정보
2. 예산계획
1) 초기투자비용
- 시설자금
- 운전자금
Ⅲ. 가격전략
1. 커피구입가격
2. 기타 용기 구입가격
3. 커피머신구매비용 등 기계설비
4. 간단한 디저트 가격
5. 원가를 토대로 가격계산
Ⅳ. 촉진전략1. 운영방법
2. 신규고객창출전략
3. 기존고객유지전략
4. 다양한 방식
Ⅴ. 분석결과
1. 설문지 분석
2. 사업일정계획
설문지
- 본문내용
-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한 고객에게 추가구매를 유발하기 위한 전략을 세운다. 대분의 카페에서는 아메리카노 음료에 한에서만 약 1000원정도의 추가 금액을 받고 리필을 하여주고 있다. 커피의 단가는 낮기 때문에 이미 방문한 고객에게 기존에 정하여진 가격보다 저렴하게 팔아도 운영자에게 있어서는 이득이다. 아주 조금이라도 더 마시고 싶은데 한 번 더 돈을 주고 음료를 주문하기는 조금 부담스럽거나 낭비라고 생각하는 고객들에게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장시간 이용하는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필요한 서비스이다.
아메리카노 음료에 경우 기존 업계에 방침으로 500원의 가격을 받고 리필을 실시하고, 그 외 기존음료와 동일한 음료를 리필 할 경우 50%의 가격으로, 기존음료와 다른 음료를 주문할 경우 70% 가격으로 판매하는 촉진 전략을 수행할 계획이다. 단, 1인 1주문 정책을 펴고 있기 때문에 추가인원에 대하여는 철저하게 제한한다. (먼저 회의를 진행하고 있던 사람에 빈 잔을 활용하여 할인 받는 것 절대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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