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 찾기 - 애니메이션에 사용된 그리스 로마 신화 모티프를 찾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1. 서 론 - 들어가며

2. 본 론
➀ 오르페우스 신화와 치히로의 엄마아빠 되찾기 모험
➁ 페르세포네 신화와 하쿠의 알약
➂ 키르케 신화와 변신 신화
➃ 프로메테우스의 불‘과 가마할아범의 ’불‘

3. 결 론 - 나오며
본문내용
1. 서 론- 들.어.가.며.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2년작)은 발표하자마자 큰 인기를 끈 일본의 대중적인 애니메이션이다. 우리나라에 수출이 되어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 무엇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을까. 다른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그렇듯이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꼽을 수 있겠다.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의 것으로만 여겨졌던 시절도 있어서 스토리의 완성도에 있어 간과하고 지나갈 수 있으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은 그렇지 않다. 애니메이션을 본 어른들까지도 그 동화 속 세계에 빠져든다. 어른들도 사로잡을 만큼 내용이 탄탄하고 많은 점을 우리에게 시사하고 있다.
강의 신을 통해 만물신 사상이 드러나기도 하고, ‘가마 할아범’이 거미의 모습을 띄고 있다는 점이나, 말하는 개구리나 오리 등을 통해 토테미즘 사상도 엿볼 수 있다. 또 ‘가오나시’ 라는 이 영화에 가장 눈길을 끈 캐릭터가 있다. 어찌 보면 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가장 강력히 얼굴을 알렸다 할 수 있는 이 캐릭터는 얼굴 표정이 없고 말을 하지 못해 ‘우우..’거리기만 한다. 이 캐릭터가 바로 일본의 사회적 문제인 ‘히키코모리’를 상징한다고 한다.
참고문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대운 C and A, 미야자키 하야오 저, 최윤선 번역 (2002)
미야자키 하야오 세계로의 초대, 좋은책만들기, 시미즈마사즈 저, 이은주 번역 (2004)
미야자키 하야오 숨은 그림 찾기, 한울, 무라세 미나부 저, 정현숙 번역 (2004)
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그리스 로마 신화, 삼양미디어, 김성대 (2007)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웅진지식하우스 , 이윤기 (2010)
신화적 상상력과 문화, 이대출판부, 정재서 외2인 (2008)
변신 모티프 영화, 애니메이션. 영화에서의 변신. 체계와 유형, 정규호 (2009)
중국 동물 변신 신화 연구, 김선자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의 창작방법론
  • 이야기 안의 캐릭터가 다양하게 활용될 만큼 특징적인가?성공사례 : 미국 루카스 필름의 스타워즈(영화 → 캐릭터 사업, 장난감-전투기, 게임-체스게임)매체에 따른 스토리텔링의 세 가지 특성 (게임으로 정리)ⅰ) 영웅 서사 중심의 선악 대립이 분명한 스토리텔링 ex)리니지, 스타크래프트ⅱ) 성장 서사가 중심인 인물 중심의 스토리텔링 ex)타잔, 프린세스 메이커ⅲ) 모험 중심의 스토리텔링 ex)디지몬, 포켓몬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 [일본공포영화] 일본 공포 영화. 그것의 특징과 공포
  • 미야자키 하아오까지)/ 김형석/ 문지사일본영화 다시 보기(작가주의, 장르, 역사) / 아서 놀fp티, 데이비드 데서/ 시공사일본 공포 영화. 그것의 특징과 공포< 차 례 >I. 서론II. 일본 영화의 특징1. ‘이와이 슈운지’로 대표되는 서정적인 멜로영화2. 애니메이션3. 코미디영화III. 일본 공포영화의 발전 배경Ⅳ. 일본 공포영화의 특징1. 여우령2. 링3. 주온4. 착신아리Ⅴ. 헐리우드에 수출되는 일본공포영화VI. 결론 일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이야기하기Story(무엇을) + tell(어떻게) + ing(참여, 체험, 즐거움)(=interaction: 사람들이 어떻게 향유)story와 tell만 있다면 narrative와 차이가 없는데, 디지털 문화 환경이 조성되면서 interation이 용이해지면서 중요하게 나온 것이 ing임. “무엇을 어떻게”보다도 기술 발전에 의해 어떻게 향유시킬 것이냐까지 복합적 생각 필요① 주어진 조건에서 최적화된 이야기 형태 찾기⚫ 주어진 조건: 1분스피치, 영화의 시간, 음악의 시간 등⚫ 최적화: 구현미디어, 장

  • [마케팅, 경영학]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 마케팅 전략
  • 추천으로 확실한 인지도 및 관람결정 유도▶ 관람 후 행동 동기부여홈페이지 게시판의 활성화, 캐릭터 인기투표, 퀴즈 경품 이벤트 실시이러한 마케팅 결과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이제까지 일본 애니메이션이 보였던 흥행실적 저조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여름 블록버스터 시장과 당당히 경쟁하여 개봉후 박스 오피스 2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보였다.전체관객수 기준 서울 주말 박스오피스(2002.06.29~2002.07.01) 자료: 화인 배급개선위원회, film2.0

  • [영어회화] [영어감상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 미야자키 하야오 - Spirited Away - 애니메이션 영화 비평 감상 평론
  • 치히로는 유바바를 만나게 되고 여행의 과정을 겪으면서 철없는 어린 소녀에서 점점 진실을 깨달으며 용감하고 책임감있는 내면의 성장을 보여준다. 미야자키 하야오의 다른 작품들을 보았다면 그의 작품들에는 일관된 어떤 메시지가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의 작품속에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의 물질만능주의적인 세태를 은근히 비판하는 통찰력이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는 이 영화, 센과 치히로의 모험에서 그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