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삼성SDI 인사고과와 인적자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말

1.삼성SDI는
2.회사연혁
3.회사조직
4.경영철학
(1) 경영이념
(2) 7value
5.인사고과
(1)직군 및 직급체계
(2)평가체계
(3)승격체계
(4)인사위원회 평가실시
6. 교육 훈련 프로그램
(1) 교육운영
(2) 교육훈련기준
(3)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분석
7. 경력 개발 방법
(1) 신입사원 자격 평가제
(2) 국내외 학술 연수
(3) 지역전문가 연수
(4) 해외MBA
(5) 경력개발 분석 및 문제점.

*맺음말
본문내용
삼성SDI는 "True Leader in Digital World"라는 Vision을 갖고 있으며, 4대품목(CRT, PDP, Mobile Display, Battery)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삼성SDI는 한마디로 IT 산업과 제조업의 경계선에 있는 업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정보통신사업을 직접 하지는 않지만 거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점에서 양자를 모두 영위하고 있는 셈이다. 이 회사의 주요사업으로는 각종 디스플레이 장치생산을 들 수 있다. 세계 시장점유율 22%로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컬러TV 브라운관(CRT)와 컴퓨터용 모니터 브라운관 생산(CDT), 휴대폰 등 LCD 사업, 그리고 PDP(벽걸이용 TV)와 2차전지 생산을 하고 있다. 즉 실질적으로는 제조업을 하고 있으나 제품이 모두 인터넷과 정보통신기술과 관련되어 있어 경계선에 있는 업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삼성SDI는 과감한 경영혁신으로도 유명한데, 품질관리운동인 6시그마운동의 국내 최초도입과 전사적 자원관린 시스템인 ERP 도입으로도 화제가 되었었다. 특히 6시그마운동의 성과는 타 회사의 벤치마킹이 될 정도로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제품의 원감절감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한때, 대만, 중국 등 브라운관시장의 저가공세로 인한 추격과 일본의 신기술 디스플레이 제품의 개발로 시장에서의 어려움을 과감한 경영혁신으로 극복해 내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저 그렇다는..하지만 나름 최선을 다햇겟죠?
  • han***
    (2010.10.30 22:52:4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
  • captai***
    (2005.04.06 16:36:28)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