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문학의 장르에 대하여 서술하고, 그림책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과 접근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1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문학의 장르에 대하여 서술하고, 그림책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과 접근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문학이란
2. 유아문학의 장르
1) 전래 동화
2) 환상 동화
3) 생활 동화
4) 지식 동화
5) 동요와 동시
3. 그림책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1) 그림책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2) 글 없는 그림책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4. 그림책을 통한 유아 교육 접근방법
1) 감상하기
2) 이해하기
3) 표현하기
4) 창작하기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유아 문학 활동은 유아교육의 목표인 전인적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즉, 유아들로 하여금 유아 문학 활동은 유아의 상상력, 창의력, 사회성, 도덕성, 인지, 언어발달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본다. 그러므로 유아문학 활동이란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동화, 동시, 동요 등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시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유아는 문학 활동을 통해 문화를 전수받고 또한 풍부한 단어를 획득 할 수 있으며 문학 활동을 통해 얻어진 깊은 이해력을 통해 더욱더 많은 것을 지각할 수 있다. 유아문학은 유아에게 즐거움을 줄 뿐 아니라 인간세계에 대한 이해를 함께 할 수 있게 한다. 유아는 그림책을 보거나 어른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하여 기쁨을 느낀다. 그리고 책을 사랑하고 즐길 수 있게 된다. 엄마나 교사들이
- 참고문헌
-
강문희 외(1997). 유아 문학론. 창지사.
노영희 외(1993). 아동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임영심 외(1999). 유아를 위한 문학교육. 정민사.
임원재(2002). 아동문학 교육론. 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경청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보육과정의 구성요소를 살펴보고 구성요소 중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제시해보시오
- 영유아발달]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지적장애의 진단준거 내용과 지적장애 진단 및 평가를 위한 여러가지 도구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교사가 지적장애 아동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정보관리시스템과 사회복지행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