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앞 무알콜 칵테일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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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홍대앞 무알콜 칵테일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목차
Ⅰ.사업계획 요약서
사업개념
사업명
아이템설명

Ⅱ.창업사업의 개요
(1)사업 개념
(2)사업 목적
(3)기대 효과

Ⅲ.사업 아이템의 내용
⑴아이템의 특성
⑵핵심 아이템
(3)핵심 기술
(4)성공 사례
(5)시장 분석
(6)자사분석
- 사업목적
- 예상 주 고객
- 카페 분위기 및 인테리어
- 마케팅전략
- 장/단점
(7)경쟁업체 분석

Ⅳ.사업화 추진 계획
⑴아이템 양산 계획
⑵인력 확보 계획
⑶마케팅 계획
1.고객 분류
2.마케팅 전략
(4)사업화 추진일정
⑸추정손익계산서
(6)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Ⅴ.사업계획 지연 또는 차질 시 대안

본문내용
⑴아이템의 특성
무알콜 칵테일은 일반 칵테일과 달리 알코올이 들어가 있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알코올이 들어가지 않음으로서 평일 낮에도 직장인들이 점심을 먹은 후나 지인들끼리 대화를 할 때, 잠시 누군가를 기다릴 때 등 커피처럼 간단히 즐길 수 있다.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알코올이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접하기 쉽다. 술을 마시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도 판매가 가능하여 판매 연령층이 넓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날씨가 더우면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싶어 질 때 무알콜 칵테일을 테이크아웃 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작년에는 ‘웅진 식품’에서 무알콜 칵테일을 출시한 예가 있다.

또한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도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바나나와 요구르트를 섞어 만든 바나나 요구르트. 배, 생강, 후추, 잣을 넣어 만든 배숙 같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들과 달리 많은 재료들이 있다. 위 내용들을 종합하면 다양한 연령층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종류로 질리지 않는 아이템인 것으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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